▲사진=레페리
 ▲사진=레페리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위드 코로나로 소비심리가 살아나기 시작한 가운데 11월 1주차에는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다채로운 이색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LG생활건강의 숨37°은 현대 여성들에게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선사하기 위해 럭셔리 드레스 디자이너 림 아크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림 아크라 에디션’을 출시했다.

 
 

‘로시크숨마 엘릭서 골든 쿠션 림 아크라 에디션’은 우아한 순백의 드레스 자락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했다. 크리미한 텍스처가 녹아들 듯 피부에 균일하게 밀착되어 피부 결점을 커버하고 우아한 광채를 선사한다. 여러 번 덧발라도 들뜨지 않고 아침 첫 메이크업의 화사한 피부를 하루 종일 다크닝 없이 유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단 한 번의 터치만으로 선명하게 발색되는 ‘로시크숨마 벨벳 립스틱 림 아크라 에디션’은 베스트셀러인 03호 피치코랄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반짝이는 크리스털 장식과 사랑스러운 드레이핑을 모티브로 디자인되었다. 로시크숨마 스킨케어의 핵심 성분을 함유한 벨벳 텍스처로 입술에 부드럽게 발려 섬세하게 밀착된다. 오랜 시간 묻어남이나 번짐없이 단 한번의 터치로 선명한 컬러를 유지시켜준다.

 
 

글로벌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브랜드 SK-II는 앤디 워홀 재단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SK-II 피테라 에센스 앤디 워홀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SK-II와 앤디 워홀이 공유하는 미에 대한 철학인 ‘모든 이가 가진 아름다움의 잠재력과 다양성’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으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을 당당히 드러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앤디 워홀의 미학이 담긴 유명한 세 가지 인용구 ‘All is pretty’, ‘If everybody is not a beauty, then nobody is’, ‘I’ve never met a person I wouldn’t call a beauty’와 함께 앤디 워홀 TV의 시그니처인 테크니컬러(Technicolor) 프린트 디자인이 특징이며 레드, 핑크, 옐로우 등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또한 SK-II 피테라 에센스 앤디 워홀 리미티드 에디션 구매 시 재생 나일론인 에코닐로 만든 앤디 워홀 TV 파우치를 비롯해 피테라 에센스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시너지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아이템인 스킨파워 에어리 크림이 세트로 제공된다.

피테라 에센스는 워터 타입으로 피부에 순하게 잘 스며들어 피부 리듬의 불균형으로 나타나는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피부 본연의 건강한 리듬을 되찾을 수 있도록 케어해 준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바닐라코는 동화 같은 그림체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이슬로’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클린 잇 제로X이슬로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슬로 작가는 도넛 맛집으로 유명한 디저트 카페 ‘노티드’의 마스코트 ‘슈가베어’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최근 오마이걸의 미니 앨범 ‘던던댄스(DUN DUN DANCE)’의 아트 비주얼 작업으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유명 작가다. 유럽 길거리를 걷다가 볼 법한 동화 같은 특유의 그림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에디션은 바닐라코의 메가 히트 아이템 ‘클린 잇 제로 클렌징밤 오리지널’에 이슬로 작가의 일러스트를 적용한 한정판 제품이다.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은 산뜻하고 촉촉한 세안을 도와주는 샤베트 제형의 클렌징 밤 제품으로, 전용 리무버나 클렌징오일을 사용한 뒤 폼 클렌저로 닦아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해줘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LG생활건강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빌리프 X VDL 비건 메이크업’ 제품을 추가 출시하며 보다 탄탄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클린 뷰티를 추구하는 빌리프의 철학과 생동감 있는 메이크업 세계를 창조하는 VDL의 색조 노하우가 만나 탄생한 라인으로 전 제품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모두 배제한 것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와 한국 비건 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완료했다.

새롭게 추가 출시된 제품은 립 앤 아이 메이크업과 클렌징 제품을 포함해 총 7개 품목으로, 아이섀도우 팔레트, 아이라이너, 브로우 펜슬, 틴트 등이 구성됐다.

‘글램 밤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베이스, 블렌딩, 포인트 컬러가 조화롭게 구성되어 다채로운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피부 톤에 따라 선택 가능한 웜플래쉬, 쿨플래쉬 2종의 4색 팔레트가 매트와 쉬머, 글리터 조합으로 구성됐다.

‘블라스트 밤 글로우 틴트’는 가볍고 촉촉한 질감이 맑게 발색되는 글로우 타입의 립 틴트로 입술을 물광으로 코팅한 것처럼 탱글하고 투명한 입술로 표현할 수 있다. 핑크 로즈, 코랄, MLBB 모브 총 3가지 컬러가 개인이 가지고 있는 입술 컬러에 맞춰 발색되어 자연스럽게 생기와 싱그러움을 부여한다.

‘쿨 밤 클렌징 리퀴드’는 빌리프의 수분폭탄 크림인 아쿠아 밤의 핵심 성분과 카렌듈라, 장미, 아몬드 오일이 포함된 로사 포뮬러가 함유되어 클렌징 후에도 촉촉하고 편안한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우수한 밀착력과 선명한 발색력의 ‘글램 밤 리퀴드 아이라이너’, 강력한 컬링과롱래스팅 효과로 또렷한 눈매를 완성시켜주는 ‘글램 밤 마스카라-마이티 컬링’, 펜슬과 쉐이퍼가 함께 구성된 2 in 1타입의 ‘글램 밤 브로우 펜슬 앤 쉐이퍼’, 고체 타입의비건 클렌징 바인 ‘쿨 밤 클렌징 바’가 출시된다.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는 소속 뷰티 크리에이터 ‘경선’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담은 슈레피 아이팔레트(I PALETTE)를 출시했다.

경선은 평소 자연스러운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약 33만 구독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뷰티크리에이터로 이번 신제품의 뮤즈로서 제품 컬러, 제형, 디자인 등 제품 개발 전과정에 참여했다.

아이팔레트는 ‘나를 더욱 나답게 표현할 수 있는 섀도우’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나 다움의 아름다움에 집중한다. “My Eyes But Better”을 모토로 기존 섀도우들처럼 단점 보완이나 커버에 집중하기 보다는 나의 매력을 더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고 일상에서 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

I(아이), MY(마이), ME(미), MINE(마인)의 총 4구로 구성된 아이팔레트는 레이어링에도 맑게 유지되는 무드있는 소프트한 컬러감과 뭉침 없이 블렌딩되는 부드럽게 발리는 텍스쳐가 특징이다.

특히 부드러운 고밀착 고밀도 텍스쳐로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선명한 발색력을 보이며 얇은 밀착력으로 가루 날림과 크리즈 현상 없이 장시간 지속력을 자랑한다. 또, 아이섀도우 외에 블러셔와 쉐딩까지 커버할 수 있는 은은한 핑크베이지 컬러부터 깊이감을 더해주는 딥 브라운까지 활용도 높은 컬러구성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뷰티·패션·라이프스타일 휴먼IP 브랜드 기업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미용만화 작가 ‘된다’와 함께 자사 공식 온라인 몰 커밋스토어(커밋스토어)를 통해 ‘된다박스’를 선보였다.

된다박스는 미용만화 작가이자 뷰티 크리에이터 ‘된다’가 애정 하는 제품들로 구성한 뷰티 큐레이션 박스로 된다가 연재하는 블로그 만화를 통해서도 제품에 대한 애정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된다는 공감을 이끄는 솔직한 만화로 블로그 및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2030 여성들을 바탕으로 탄탄한 팬덤과 높은 영향력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2019년부터 된다와 함께 매해 된다의 애정템으로 구성한 ‘된다박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된다박스는 일명 ‘해피박스’로 팬들의 삶에 행복이 가득 차길 바라는 된다의 마음을 담아 기획됐다. 박스 패키지 디자인부터 제품 큐레이션, 굿즈 선정 등 된다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으며 박스 디자인에는 된다의 캐릭터 ‘된다’와 ‘뿌앵이’를 만날 수 있다. 된다박스는 아이템 구성에 따라 ‘A 박스’와 ‘B 박스’로 나뉘며 피부관리에 용이한 기초 아이템 위주로 구성됐다.

공동 구성품으로는 에스트라 ‘에이시카 크림’, 셀퓨전씨 ‘포스트 알파 퍼스트 쿨링 마스크’와 ‘약산성 패리어 클렌징 워터’, 도앤다스 ‘스킨 커버 선’, 스킨푸드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 세트’, 코스알엑스 ‘풀핏 프로폴리스 라이트 앰플’과 ‘코스알엑스 풀핏 프로폴리스 시트 마스크’가 구성됐다.

또한 A박스에는 멜릭서 ‘베어 핸드 버터 #언테임드네이처’, 달바 ‘화이트 트러플 바디 글로우 스프레이 세럼’과 ‘센티드 무드 핸드 스프레이 세니타이저(에탄올). B박스는 멜릭서 ‘베어 핸드 버터 #드리밍유스’, 달바 화이트 트러플 더블 레이어 리바이탈라이징 세럼(30ml) 제품들을 담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