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10월 거래액 및 주문수 60% 성장 역대 최고 기록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단계적 일상 회복인 ‘위드코로나’에 돌입하며 패션업계도 아우터를 포함한 외출복 매출 증가가 두드러지고 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미뤄왔던 모임이 재개되고 출퇴근에 필요한 옷을 구매하는 이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 9월 말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대한 정부 발표 이후 10월 월 거래액 및 주문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에이블리의 지난 10월 거래액은 전년 동월 대비 58% 성장했으며, 주문수는 전년 대비 60% 큰 폭으로 증가했다. 신규 사용자도 증가해 누적 다운로드 수는 2600만 건을 넘어섰다. 가을 겨울을 맞이해 두터운 아우터 구매 증가로 매출 성장을 기록한 9월에 비해서도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위드코로나’의 첫 시작인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일 거래액도 크게 증가했다. 에이블리는 앱을 가입하고 처음 구매하는 ‘첫 주문 수’를 포함한 하루 주문수가 전반적으로 향상했다고 전했다. 지난해 동일 기간 대비 주문수는 100% 성장을 기록하여 역대 최고 일 거래액을 기록했다.

한편 에이블리는 출근과 외출 등 일상 회복을 대비해 의류 및 패션 잡화 구매가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적으로 소비 분위기를 조성해 서민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내수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시행중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기념해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에이블리는 이 날부터 패션 카테고리 전 품목에 사용 가능한 ‘코리아 세일 페스타 20% 할인 쿠폰’을 전 회원에게 지급해 소비 활성화에 동참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됨에 따라 앱 이용자와 구매하는 소비자 모두 크게 늘어났다”며 “앞으로도 패션, 뷰티, 라이프까지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서 유저들이 취향에 맞는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