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GE 20’s
 ▲사진=AGE 20’s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위드 코로나 시행과 함께 메이크업 시장에도 생기가 돌기 시작했다. 화장품 업계에서도 시비심리 회복에 따른 매출 상승 기대감과 함께 색조 제품 신상을 잇따라 출시했다.

먼저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맥(M.A.C)은 글로벌 앰버서더 블랙핑크 리사가 디자인하고 선택한, 리사의 첫 번째 메이크업 컬렉션 ‘MAC X L(맥 바이 엘)’을 출시했다.

 
 

맥 바이 엘 컬렉션은 예술성, 창의성, 자기 표현, 전문성 등 맥과 리사가 함께 공유하는 가치를 담은 컬렉션이다. 까다로운 기준을 지닌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만큼, 제품 구성부터 컬러명, 패키지까지 정교한 디테일을 엿볼 수 있다.

이번 한정 컬렉션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제품은 새롭게 선보이는 파우더 키스 리퀴드와 아이섀도우 팔레트다. 총 6가지 컬러로 출시되는 파우더 키스 리퀴드 립컬러 중 3가지 컬러는 이번 컬렉션에서만 만날 수 있는 리미티드 뉴 컬러다.

리사의 팬들을 위해 만든 립 컬러로, 리사가 사랑하는 웜 톤 계열의 웜 펌킨의 #리듬 ‘앤’ 로지스, 더스티 로즈 컬러의 #스운 포 블룸스, 소프트 핑크 컬러의 ‘핑크 로지스’로 출시될 예정이다.

‘맥 바이 엘 아이섀도우 12구 아이 섀도우 팔레트’는 리사가 가장 좋아하는 것들을 모아서 컬러를 만들고 컬러명을 붙여 눈길을 끈다. 리사 고양이들의 이름을 딴 ‘레오’, ‘루이’, ‘릴리’ 부터 리사가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인 ‘밀크 티 아이스크림’ 컬러가 포함됐다.

모든 제품은 리사가 디자인한 대담하고 독창적인 스페셜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다. 모던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퍼플 컬러 패키지 위에 리사의 서명이 네온 빛 옐로우 컬러로 새겨져 있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색조 전문 브랜드 롬앤은 '블러퍼지 틴트(BLUR FUDGE TINT) 8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도 약 1년여간 ‘매트 틴트’ 제품 소비자들의 의견 청취와 품평 및 테스트를 거쳐 론칭하여 더욱 기대가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1월 1일, 올리브영 온라인 및 오프라인 1,100여 곳과 롬앤 공식몰에서 동시 론칭 후, 사흘만에 판매수량 20,000개 이상을 기록했으며 몇몇 인기컬러는 ‘색조 장인, 틴트 맛집’이라는 롬앤의 명성에 걸맞게 현재 품절 이슈를 겪을 정도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일본, 중국, 동남아 등에는 벌써 10만 개 이상의 선 주문이 완료된 제품으로 관심을 모은바 있다.

블러퍼지 틴트는 쉽게 퍼지는 스머징 연출이 매력적인 제품으로 기존 매트한 제형의 틴트 제품들에 비해 뻑뻑함이 크게 개선된 쫀쫀한 텍스처로 누구나 쉽게 매끈한 매트립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각질이나 건조함이 부각되지 않는 부드러운 발림성과 가벼운 사용감으로 마스크 착용에도 쉽게 묻거나 번지지 않아 가을, 겨울 립제품으로도 사용하기 좋다.

 
 

오에니르는 부드럽고 가볍게 밀착되어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하는 소프트 립스틱 ‘이지 소프트 립’을 출시했다.

매트 립스틱의 단점인 각질 부각, 건조함 등을 보완하여 벨벳같이 부드러운 텍스처로 입술 주름을 매워 매끈하게 깔끔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시스루 매트 텍스처로 투명한 발색을 보여주는 ‘이지 소프트 립’은 맑게 발색되는 총 4가지 컬러로 처음 선보이며 산뜻한 하루에 어울리는 맑은 레드 ‘비비레드’, 편안한 날 함께하기 좋은 차분한 로즈 ‘코지로즈’, 따뜻한 기분을 선사하는 뉴트럴 베이지 ‘코코베이지’, 일상에 특별함을 더해주는 부드러운 플럼 ‘드라이플럼’으로 다양한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다.

 
 

AGE 20’s는 하루 종일 촉촉하고 투명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연출해주는 ‘에센스 커버 팩트 HE’를 새롭게 선보였다.

에센스 커버 팩트 HE는 ‘콜라겐 바이옴 에센스’를 73% 함유해 메이크업과 동시에 안티에이징 효과에 도움을 주는 에센스 커버 팩트이다. ‘콜라겐 바이옴 에센스’는 탄력의 대명사인 ‘콜라겐’과 피부의 마이크로바이옴 환경을 만들어 주는 ‘제주 비단망사추출물’을 담아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를 오래도록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제주 비단망사추출물은 AGE 20’s만의 최신 특허 성분이다.

24K 골드 성분을 함유해 광채를 표현해주며 피부 필수 성분인 아미노산과 콜라겐,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시크릿 3중 파우더’를 적용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나게 커버해준다.

또한 AGE 20's만의 특징인 4가지 라떼 색상을 적용해 결점을 커버하고 빛나는 피부를 표현해준다. △피부 결을 균일하게 잡아주는 ‘모던 베이지’ △볼륨감 있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생기 핑크’ △피부 톤을 한층 더 밝혀주는 ‘톤업 화이트’ △다가올 겨울 시즌에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의 ‘리얼 골드 옐로우’ 등 4가지 색상을 더해 정교한 피부 톤 보정을 도와준다.

전 시즌 제품 대비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특허 성분이 2배 이상 함유되었으며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는 특허 성분이 함유돼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바닐라코는 마스크 착용에도 묻어남이 적고 온종일 매끈한 새틴 피부를 유지해 주는 ‘커버리셔스 스킨 핏 쿠션’을 출시했다.

‘커버리셔스 스킨 핏 쿠션’은 얇지만 강력한 밀착력을 선사하는 바닐라코만의 틴티드 핏팅 테크놀로지 공법으로 매끈하고 화사한 새틴 같은 피부 연출을 돕는 베이스 제품이다. 부드러운 발림성의 미세 입자가 피부 결에 맞춘 듯 밀착되어 마스크 착용 시 들뜸과 무너짐을 최소화해 하루 종일 매끈한 피부를 유지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보습과 미백에 도움을 주는 화이트히아루론 앰플과 오일 컨트롤 파우더를 함유하여 촉촉한 피부로 케어하는 동시에 불필요한 유분기를 줄여 준다.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한 피부 밸런스를 맞춰 주기 때문에 마스크 속에서도 장시간 무너지지 않는 깔끔한 피부 결 연출이 가능하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순한 데일리 베이스로 피부 자극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병풀추출물, 아시아틱애씨드, 마테카식애씨드 등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구성된 시카 카밍 콤플렉스가 외부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해 준다.

 
 

한편 키스뉴욕은 붙이는 젤 네일 ‘마이 뮤즈 가을 컬렉션’ 4종을 선보였다. 세미롱 길이의 코핀 쉐입으로 굽거나 말릴 필요 없이 꾹 눌러 붙이는 원터치 리얼 젤 네일팁이다.

이번에 출시한 4종은 화려한 레오파드 패턴의 강렬함과 고급스러운 누드컬러로 더 핫하고 더 힙한 ‘와일드 캣’, 웜톤 쿨톤 구분 없이 어느 톤에나 잘 어울리는 딥한 버건디 컬러와 깔끔 리얼한 도트 포인트로 우아하고 매혹적인 ‘핸드 포크’, 뉴트로 감성의 섬세한 패턴과 무게감 있는 네이비 컬러를 함께 매치해 기품 있는 무드를 완성하는 ‘페르시아’, 강렬한 불꽃 드로잉과 붓 터치에서 느껴지는 시크함에 블랙과 누드 컬러의 조합으로 유니크한 매력을 더하는 ‘힙 샷’이다.

‘마이 뮤즈 가을 컬렉션’에는 부드럽게 강한 소프트 에어 핏(SOFT AIR FIT)을 적용했다. 최적의 프리엣지 두께로 외부 자극에도 벤딩(구부러짐) 현상을 최소화하고, 큐티클 라인은 초경량 몰드로 특수 설계해 들뜨지 않는 밀착감을 자랑한다. 또한 더욱 슬림해진 점착제를 적용해 머리카락 끼일 틈까지 철벽 차단하여 진짜 내 손톱 같은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이와 더불어 아시아 여성 약 600여명의 손톱 사이즈를 꼼꼼하게 분석해 과학적으로 설계된 12개의 팁 사이즈가 내 손톱에 완벽하게 밀착된다. 또한 팁과 점착제 모두 유해물질 결과 안정성을 인증 받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