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허블룸
 ▲사진=허블룸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한 겨울 날씨가 시작되면서 피부 건조 및 노화 등의 문제로 고민을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12월 1주차에는 겨울철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한 안티에이징, 보습 관련 스킨케어 신제품들이 대거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우선 셀더마는 바다 에너지 성분인 마린 콜라겐이 풍부하게 포함돼 피부 속까지 영양과 수분, 탄력을 탄탄하게 채워주는 ‘셀더마 마린 콜라겐 스킨케어 2종’을 선보였다.

신제품 마린 콜라겐 스킨케어 2종은 건조한 겨울철 메마른 피부에 수분 안티에이징 탄력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스스로 수분을 저장하는 천연 해양 식물인 크리스테 마린 줄기세포는 물론 7가지 히알루론산과 펩타이드 4종 등을 함유해 수분과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줘 더욱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마린 콜라겐 스킨케어 2종은 ‘마린 콜라겐 하이드로 캡슐 세럼’과 ‘마린 콜라겐 인텐시브 퍼밍 크림’으로 구성됐다.

‘마린 콜라겐 하이드로 캡슐 세럼’은 피부에 도포 시 보습 성분을 감싸고 있는 콜라겐 캡슐막이 터지면서 촉촉한 수분감과 영양감을 피부에 전달해 부드럽게 마무리해주는 탄력 충전 세럼이다.

피부 장벽은 강화하고 탄력을 채워주는 고농축 고함량 ‘마린 콜라겐 인텐시브 퍼밍 크림’은 쫀쫀한 제형이 피부에 밀도 있게 흡수돼 건강한 탄력감을 선사해준다.

 
 

프리미엄 홈스파케어 맥스클리닉은 괄사스틱과 영양 크림을 접목한 신개념 화장품 ‘퍼펙트 브이리프팅 밤’을 새롭게 출시했다.

실제 괄사테라피에 사용되는 도구 모양 그대로 스틱 각 면의 굴곡을 이용해 피부에 중요한 지압 점과 림프를 마사지해 주는 것이 제품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에 적절한 텐션과 자극을 부여하여 괄사에 최적화된 제형으로 밀착감을 업그레이드하여 효과를 극대화 시켰다.

괄사테라피는 동양의 전통 미용 기법으로 마사지를 통해 피부 속 독소 및 노폐물 배출을 돕는 에스테틱기법이다. 피부의 속 근육을 운동시켜 시간에 의한 피부 처짐과 잔주름 방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독자 개발 성분 베이비 칵테일 콤플렉스와 더불어 피부 본연의 건강한 활력을 찾아주는 슈퍼 내추럴 성분들이 함유되어 안티에이징 밤이 피부 온도에 자연스럽게 녹으며 고영양 보습 탄력 케어를 선사한다.

 
 

인스코비의 바이오슈티컬 브랜드 더미코스는 피부 코어 탄력을 강화하는 신제품 ‘FGF7 미라클 콜라겐 앰플’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더미코스의 핵심 성분인 FGF7과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한 고기능 안티에이징 앰플로 주름과 탄력 저하, 건조함 등 피부 노화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준다.

흡수가 빠른 저분자 콜라겐은 피부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 탄력 증가에 도움을 주고 강력한 수분력을 자랑하는 5중 히알루론산은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여기에 강력한 항산화 성분들인 풀러린, 베타글루칸과 6종 펩타이드 성분도 함유되어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회복하고 모공 탄력과 주름을 개선해준다.

또한, 피부 자극을 줄이기 위해 EWG 그린 등급(미국 비영리 환경 연구 단체 기준 가장 유해성분이 낮은 등급)의 안전한 성분만을 사용했으며, 민감하고 여린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유기농 비건 뷰티 브랜드 허블룸은 콤부차 라인의 신제품 ‘콤부차 비건 콜라겐 크림’을 출시했다.

전라남도 보성 유기농 녹차를 발효한 콤부차 성분에 효모 추출 비건 콜라겐 성분을 담아 피부 보습과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콤부차 추출물의 피부 진정 케어는 물론 보습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와 콜라겐 성분 탑재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촉촉함을 부여한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자극 지수=0.00)를 완료한 무자극 제품으로 데일리로 사용하기 적합하다.

가볍게 피부에 밀착되는 크림 텍스처가 보습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력을 높여 보송하고 매끄럽게 마무리되며, 번들거리지 않는 산뜻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

 
 

단국대학교 화학공학과 오경근 교수가 실험실 창업으로 설립한 슈가엔은 모던 홍삼 화장품 브랜드 if’s(잎스)를 론칭했다.

if’s는 현대적 감성의 홍삼 화장품 브랜드로 슈가엔에서 개발한 독자적 성분 RGOTM을 함유해 피부 탄력강화 및 장벽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제공한다.

RGOTM는 저분자화된 홍삼 유효성분으로 안티에이징 및 보습효과에 탁월한 홍삼올리고당 뿐 아니라 진세노사이드, 폴리페놀과 같은 홍삼 활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 근본을 개선시키고 본래의 힘을 회복시켜 사계절 탄탄하고 균형 잡힌 피부로 가꾸어 준다.

 
 

클리니컬 스킨 솔루션 브랜드 잇츠스킨은 패드 한 장으로 예민해진 피부에 급속 수분 진정을 선사하는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젤리 패드 감초줄렌’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잇츠스킨 ‘파워 10 감초줄렌 라인’의 패드형 제품이다. 메인 성분으로 지리산 감초 뿌리 추출물과 캄줄렌을 각각 10,000ppm 함유해 건조한 피부를 편안하고 촉촉하게 진정시켜준다.

패드는 직접 피부에 닿는 만큼 비건 인증을 받은 100% 셀룰로오스 원단을 사용해 자극을 최소화했다. 일반 시트 대비 수분을 더 머금는 소재로, 수분 진정 에센스를 가득 머금어 말랑해진 젤리 시트가 피부에 깊은 보습감을 전달한다. 양 볼을 여유 있게 감싸는 7cm 빅 사이즈 패드로, 마스크 팩을 한 듯 굴곡진 부위에도 빈틈없이 밀착되어 보다 효과적인 진정 케어가 가능하다.

72시간 초음파 추출과 28시간 저온 보관을 통해 열에 의한 유효 성분 손실을 줄였다. 청량한 수분감이 느껴지는 아줄렌빛 텍스처로 인공 색소 처방이 아닌 원료 본연의 색을 적용했다. 또한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저자극 약산성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는 건조한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케어하고, 피부 안팎으로 강력한 보습을 선사하는 코어보습크림 ‘세라마이딘 엑토인 인퓨즈드 크림’을 선보였다.

‘세라마이딘 엑토인 인퓨즈드 크림’은 피부 속당김부터 건조로 인한 각질, 피부 가려움, 거칠어진 피부결 등 피부의 극건조 증상을 한 번에 케어해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엑토인 성분과 닥터자르트만의 독자 성분 ‘5겹 세라마이드’의 시너지 효과로 무너진 보습 장벽을 케어하고 1회 사용으로 150시간 동안 지속되는 강력한 보습력을 선사한다.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유이크(UIQ)는 끈적임 없이 속부터 수분을 채워주는 ‘바이옴 베리어 소프트 크림’을 출시했다.

간절기와 겨울철 집중 보습 케어를 위한 ‘바이옴 베리어 소프트 크림’은 유이크(UIQ)의 독자개발원료인 큐티바이옴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피부에 유익한 마이크로바이옴을 채워주며 무거운 제형대신 크리미한 제형으로 내 피부처럼 얇고 끈적임 없이 피부 수분을 채워준다. 또 알레르기 유발 주의성분이 하나도 포함되어 있지 않고 100시간 보습 지속 임상테스트를 통과한 저자극 무향 수분크림이다.

이번 ‘바이옴 베리어 소프트 크림’ 출시로 유이크(UIQ)는 ‘유이크 바이옴 베리어 라인’을 총 6종의 기초 스킨케어 제품으로 완성했다. ‘바이옴 베리어 라인’은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피부의 근본적인 원인을 케어하는 라인으로 △클렌징 폼 △토너 △에센스 인 파우더 △리바이브 세럼 △듀이 세럼 △소프트 크림 총 6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