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닥터지
 ▲사진=닥터지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매서운 칼바람과 건조한 실내 공기 등으로 피부 트러블이 더욱 심해지는 시즌이다. 12월 2주차에는 트러블 관리에 도움을 주는 집중관리 스킨케어 제품과 저자극으로 트러블 고민을 덜어주는 클렌징 제품 등의 출시가 눈에 띄었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트러블성 피부 집중 케어 제품인 ‘에이클리어 스팟 포 페이스 세럼’ 및 ‘에이클리어 스팟 큐어 패치’ 2종을 출시했다.

닥터지 에이클리어 제품군은 과다 피지, 유분 및 수분 부족 등으로 인한 다양한 트러블 고민을 도와주는 케어 제품이다. 알코올 프리 저자극 약산성 포뮬러로 지성·건성 피부, 여드름성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이번 신제품 2종은 닥터지 피부과학연구소와 서포터즈가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제품 기획부터 컨셉, 제형 개발 등 전 과정에서 팬슈머들의 의견이 반영됐다.

‘에이클리어 스팟 포 페이스 세럼’은 초기 트러블 스팟부터 얼굴 전체의 피지 및 트러블까지 케어해주는 저자극 세럼이다. 유기 유황, 스테비아 추출물 등이 함유된 ‘Derma Clear Complex’가 산뜻하게 트러블 스팟을 케어해주며, 식물 유래 애씨드 성분이 과잉 피지와 각질을 순하게 케어해준다. 또한 3가지 민트 성분과 약모밀추출물이 민감 트러블의 촉촉한 수딩 케어를 도와준다. 촉촉한 젤 에센스 제형으로 트러블 집중 케어가 필요한 부위에 도톰히 바르거나, 피부 전체에 펴발라 가볍게 흡수시키면 된다.

‘에이클리어 스팟 큐어 패치’는 상처 보호부터 흔적 커버까지 모두 가능한 트러블 패치이다. 통기성이 좋은 하이드로콜로이드 패치가 환부의 분비물을 흡수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 상처를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가장자리를 얇게 가공한 바벨링 공법을 적용했으며, 물과 땀에 강한 생활 방수 기능으로 메이크업 전 및 세안 후에도 들뜸 없이 밀착 커버해 준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토털 바디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는 자연유래 세정 성분을 담아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클렌징 할 수 있는 ‘네이키드 허브 폼 클렌저’를 선보였다.

마스크 장기 착용으로 인한 피부 자극이나 트러블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순한 세안은 물론 피부 진정 및 보습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저자극 클렌징 제품이다. 특히 불필요한 성분은 덜어내고 피부에 필요한 주요 성분을 강화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에 부담을 줄이는데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자연유래 계면 활성제인 코코넛 유래 세정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자극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허브추출물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 및 보습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또한 알로에베라잎과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세안 후에도 피부를 오랜 시간 촉촉하고 부드럽게 케어해준다.

걱정성분 5가지를 첨가하지 않았으며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풍성한 미세 거품이 모공 속 미세먼지와 같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네이키드 허브 폼 클렌저는 개인별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트러블 피부를 위한 ‘카밍 폼 클렌저’, 건조한 피부를 위한 ‘아쿠아 폼 클렌저’ 등 2종으로 출시했다.

 
 

지쿱은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에 쌓인 각질 및 노폐물 제거를 돕는 파우더 타입의 효소 클렌저 ‘케어셀라 엔자임 버블 클렌징 마스크’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버블팩과 클렌징폼이 더해진 신개념 클렌징 마스크로 별도의 클렌징 기기나 도구 없이 마른 피부에 내용물을 부드럽게 펴 바르면 도톰하게 거품이 올라와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흡착시키는 것이 특징인 제품으로 사용법도 간단하다. 내용물 도포 1~2분 후, 손에 물을 묻혀 바르면 더욱 풍성해지는 버블로 피지와 노폐물을 닦아내 이중·삼중 세안 없이 블랙헤드 관리와 매끈한 피부 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자연 유래 성분 세정제인 파파야 열매에서 획득한 단백질분해효소 ‘파파인’과 파인애플 열매에서 얻어진 ‘브로멜라인’을 함유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특히 풍부한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을 함유해 피부 노화 관리에 도움을 주는 포도씨오일 성분으로 꼼꼼한 안티에이징 관리를 돕는다.

 
 

한편 라벨영은 망가지고 힘없이 푸석한 모발에 단백질 17종과 탄력 영양 성분 3종, 식물성 오일 2종 등 22가지의 헤어 영양성분을 가득 채워 건강한 머릿결로 케어해주는 고영양 워터 앰플 미스트 ‘화분미스트(헤어끝영양미스트)’를 선보였다.

라벨영 신제품 화분미스트는 시들어가는 식물 화분에 꽂는 영양제의 영양분을 뿌리에서부터 흡수해 건강해지는 식물의 모습에서 착안해 기획된 제품으로 잦은 헤어 시술을 비롯해 강한 자외선, 각종 외부환경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 끝에 집중 영양을 공급하여 건강하고 윤기나는 헤어로 가꿔주는 고영양 헤어미스트 제품이다.

이 제품은 3가지의 모발 영양 케어 솔루션이 적용돼 모발 속 영양 공급, 탄력 강화, 윤기 부여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모발 구성 저분자 단백질 17종을 촘촘히 채워 건강한 모발로 관리해주고, 탄력 영양 성분 3종인 하이드롤라이즈드키토산, 하이드롤라이즈드실크, 비오틴의 트리플 케어로 탄탄한 모발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더불어 아보카도 오일, 아르간 오일을 황금비율로 배합하여 윤기와 코팅을 선사한다.

화분미스트는 끈적임 없는 워터 제형의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으로 부담 없는 모발 케어가 가능하며, 모링가향을 적용해 마치 헤어 퍼퓸을 뿌린 듯 향긋한 향으로 마무리된다. 또 5가지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