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들의 ‘워라밸’ 증진 위한 다양한 제도 마련 및 프로그램 운영 성과 인정받아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가족친화인증은 지난 2008년부터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여성가족부가 시행하는 제도다.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 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한다.

아이엘사이언스는 기업 실정에 맞는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고자 사내 간담회 등을 통해 임직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 및 반영하고 있다. 자유로운 연차 사용을 보장하고, 탄력 근로제와 매주 수요일 정시 퇴근을 장려하는 '가족사랑의 날'을 도입해 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 사옥 내에 카페, 직원 휴게실 및 체육시설을 설치하고 안마 의자를 배치하는 등 근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임직원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가족 건강검진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육아 휴직 및 임신 기간 중 단축 근무, 가족 돌봄 휴가 제도를 운영하며, 자녀 출산 시에는 100만원의 축하금을 지급하고 배우자 출산휴가도 10일 이상 부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장기근속 포상을 비롯해 도서 구입비 등 여가 비용을 지원하고 가족 휴양 시설을 제공하는 등 중소기업으로서는 파격적인 직원 복지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는 “임직원들이 가정 및 직장 생활을 안정적으로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워라밸’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도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