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이상민 기자]나눔의 달 12월을 맞아 국내외 화장품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 열기가 어느 때보다도 뜨겁다.

로레알코리아는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미용 전문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을 위해 약 8억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기부했다.

이번 제품 기부는 실습 물품 지원을 통해 미용 전문 특성화고 재학생들에게 실습의 기회를 확대하고 미래 인재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실습 물품은 로레알코리아 럭스(LUXE) 사업부의 다양한 메이크업, 스킨케어 제품으로 구성됐다.

기부한 제품은 미용 전문 특성화고등학교 ▲경기경영고등학교, ▲한봄고등학교, ▲경기스마트고등학교, ▲양동고등학교,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 ▲서서울생활과학고등학교,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 ▲대일관광고등학교, ▲경기상업고등학교, ▲광신방송예술고등학교, ▲정암미용고등학교 등 11개교에 전달될 예정이다.

로레알코리아 럭스 사업부 에드 홈즈 부문장은 "세상을 움직이는 아름다움을 만드는 뷰티 기업으로서, 미래의 뷰티 전문가를 꿈꾸는 미용 전문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용계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뉴스킨 코리아는 연말을 맞아 ‘시즌 오브 기빙’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뉴스킨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 일환으로 기획됐다. 31일까지 뉴스킨의 뷰티 디바이스 제품인 에이지락루미스파가 1개 판매될 때마다 뉴스킨 포스 포 굿(Force for Good) 재단에 50센트가 자동으로 모금된다.

또한 뉴스킨은 스킨케어 라인 에포크 제품 판매 시에도 1개당 25센트를 포스 포 굿 재단에 모금하고 있다. 캠페인 기간인 이달에는 에포크 바오밥 바디 버터 듀오 할인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성료해 판매 수익금으로 기부금을 마련했다. 모금된 금액은 맹그로브, 산호초, 섬 등의 해양 생태계와 산림을 보존하고 아프리카 말라위에 식량과 자원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기부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매년 연말에 글로벌 캠페인으로 진행되어 왔던 어린이들의 영양식, 바이타밀 3+1 매칭 기부도 함께 진행한다. 고객들이 구매하여 기부하는 30끼 바이타밀 3포 당 추가 1포를 회사가 매칭으로 기부하는 방식이다. 이렇게 기부된 바이타밀은 뉴스킨 너리시 더 칠드런(Nourish the Children) 프로그램을 통해 기아로 고통받는 아이들에게 전달된다.

 
 

로레알코리아가 22일 대한적십자사 사무실에서 적십자사와 함께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387명에게 약3천7백만 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기부하는 ‘지원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부는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들이 한국에서 따뜻한 연말을 보내고 낯선 이국땅에 원활하게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기부를 통해 전달한 제품은 로레알 액티브 코스메틱 사업부 브랜드 라로슈포제의 바디로션, 세럼 등 스킨케어 제품과 로레알 컨슈머 코스메틱 사업부 브랜드 로레알파리의 키즈샴푸 제품이다.

로레알코리아 액티브 코스메틱 사업부 이윤진 부문장은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들의 한국 정착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제품 기부를 결정했다"라며, "겨울을 맞아 자극에 민감한 피부를 보호할 수 있도록 스킨케어 제품을 준비했으며,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들이 라로슈포제의 제품과 함께 한국에서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니스프리는 공병공간점에서 판매한 ‘지구를 위한 작은 줍깅’ 키트 판매 수익금 전체를 서울환경연합에 기부했다.

‘이니스프리’는 공병공간점 매장 내 팝업 스토어에서 판매한 '지구를 위한 작은 줍깅' 키트를 판매하였으며, 줍깅 키트 판매 수익금 전체와 이니스프리 기부금을 합쳐 200만 원을 서울환경연합에 기부했다.

지난 9월 ‘이니스프리’ 공병공간에서 건강한 지구를 탐험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룩-북 #지구룩을 제안하는 팝업 스토어를 개최하였다. 수명을 다한 레저스포츠 소재를 재활용하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오버랩’, 친환경 아웃도어 라이프웨어 브랜드 ‘쉘 코퍼레이션’과 콜라보한 업사이클링 굿즈 꾸러미 ‘지구를 위한 작은 줍깅 키트’를 제작하고 줍깅 클래스 및 임직원 사내 줍깅 캠페인을 개최하기도 했다.

'지구를 위한 작은 줍깅 키트'는 등산이나 조깅 등의 야외활동을 하며 떨어진 쓰레기를 재미있게 주울 수 있는 꾸러미들을 구성한 키트를 일컫는다. 쓰임을 다한 낙하산 줄을 업사이클링한 키링, 줍깅 봉투, 친환경 염료로 제작된 다회용 손수건, 미니집게, 다회용 장갑을 구성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