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이상민 기자]12월 4주차에는 새해를 앞두고 대대적인 리뉴얼부터 신규 브랜드 론칭까지 쇄신에 나서는 브랜드들이 잇달아 등장해 관심을 모았다.

먼저 메디힐이 제품명부터 성분, 패키지 디자인까지 모두 재정비한 리뉴얼 제품들을 론칭한다. 특히 건강한 피부를 넘어 일상 속 모든 순간에 만족을 기반으로 한 힐링을 전달하겠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 기존에는 볼 수 없던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리뉴얼은 시작부터 소비자 품평단 ‘메디힐 힐링단’과 함께 진행된 만큼 제품명·성분·원단·패키지 등 제품 전반에 대해 고객 니즈와 트렌드가 적극 반영됐다. 사이언스·힐링 라인은 메디힐 독자 특허 Hydrodeeper성분을 함유해 피부 흡수를 극대화 시켜주고, 제품별로 성분과 시트를 업그레이드해 피부 케어 기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한다.

메디힐 ‘사이언스 라인’은 영양 가득한 앰플 한 병을 시트에 담았다는 기존 앰플 라인의 아이덴티티를 동일하게 담았다. 기존 메인 성분은 그대로 담아내되 각 기능에 특화된 효능성분은 업그레이드해 기능을 강화했다. 라인업은 △더 엔엠에프 앰플 마스크 △더 이지티 앰플 마스크 △더 아이피아이 앰플 마스크 △더 에이치피에이 앰플 마스크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제품별 명칭에 ‘더’(THE)를 추가하여 기능의 고유함과 성분의 강화를 다시 한 번 강조함과 동시에 기존 제품을 뛰어넘었다는 상징을 더했다.

또한 보습·광채·윤기·탄력 등 제품별 기능에 부스팅 효과를 주는 차별화된 원단을 사용해 기능적 효과를 더했으며, 패키지는 앰플 성분을 강조하고자 현미경으로 성분을 클로즈업한 듯한 이미지를 디자인해 피부 고민을 집중적으로 해결해준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메디힐 ‘힐링 라인’은 깨끗하고 순수한 핵심 성분을 시트에 담아 좋은 것만 전한다는 기존 에센셜 마스크 라인의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리뉴얼됐다. 기존 메인 성분은 유지하면서 핵심 성분 함량을 증가해 성분의 효능을 한층 강화했다. 라인업은 기존 에센셜 마스크 5종에서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가 새롭게 추가돼 △티트리 에센셜 마스크 △콜라겐 에센셜 마스크 △비타 에센셜 마스크 △플라센타 에센셜 마스크 △워터마이드 에센셜 마스크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총 6종으로 이뤄졌다. 제품명은 에센셜 마스크의 핵심 성분이 강조되는 심플한 명칭으로 변경됐다.

시트 원단은 기존 원단의 장점인 밀착력과 리프팅감은 그대로 유지하되 생분해 및 비건 인증이 추가되어 신뢰감을 높였으며,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여 피부에 편안함을 부여하는 사이즈로 조정됐다. 패키지 디자인은 자연에서 온 추출물로 이루어진 대표 성분을 강조하는 이미지를 담아 깨끗하고 순수한 성분으로 피부를 편안하고 마일드하게 케어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퍼스널 뷰티케어 브랜드 칼앤한스가 자연에서 얻은 영감을 기반으로 한 오랜 연구 끝에 뷰티 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칼앤한스는 ‘Simple Solution for you’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삼아 소비자가 뷰티케어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자연에서 온 성분을 기반으로 꾸준히 연구하는 브랜드다. 수많은 뷰티케어 제품들 사이에서 정착하지 못하고 피로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본인에게 딱 맞는 데일리 케어용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칼앤한스는 건조한 피부부터 민감한 피부까지 소비자가 피부 타입과 성별 등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게 유해성분은 배제하고 스킨케어의 핵심만 담았다. 특히 모든 제품은 인체 친화적인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피부의 안정을 돕는 순한 자연 유래 추출 성분을 엄선해 93% 이상 채웠다.

또한 피부가 가장 건강한 상태의 이온 농도인 pH 5~6 사이를 유지하기 위해 제품의 농도 또한 약산성으로 설정해 두피와 피부의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주고 수분과 영양분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했다.

메인 제품인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워시는 구르망 코코넛과 더블 민트 두 가지 라인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자연 유래성분을 사용했으며 약산성을 띈다는 공통점 외에 샴푸에는 피부 장벽의 핵심 성분인 세라마이드를 더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의 공급을 돕는다.

또한 트리트먼트는 모발 표면에 붙은 지방산 18-MEA를 함유해 큐티클에 균열이 나는 것을 방지하며 바디워시는 부활초에서 얻은 글루코사이드를 넣어 수분 유지는 물론 피부 자생력이 강화되는 것을 돕는다.

더블민트와 자스민 두 가지 라인로 구성된 치약은 파라벤 6종 및 CMIT/MIT 등 유해성분을 덜어내고 녹차 추출물로 만들어 구취 제거가 가능하다. 로즈마리, 자몽 추출물의 항균효과로 치주질환과 잇몸 염증을 예방하며 네추럴 자일리톨과 알로에 추출물로 충치를 막고 구강 내 청결 유지를 돕는다.

 
 

세화피앤씨는 뷰티브랜드 모레모의 첫번째 비건 프로젝트로 비건브랜드 '리비긴'을 론칭하고 헤어케어 신제품 4종을 선보였다.

리비긴(RE:BEGIN)은 '변화를 위한 시작'이란 슬로건 아래 탄생한 세화피앤씨의 첫 비건 브랜드로, 한국비건인증원의 까다로운 비건인증 과정을 통과했으며, 실리콘 불검출 테스트 완료(샴푸 3종에 해당),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해진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리비긴 제품은 △제주 청정 녹차수로 두피의 활력을 깨워주는 '녹차수 샴푸', △최상급 쌀겨의 깊고 진한 보습력을 지닌 '쌀겨수 샴푸', △맑고 상쾌한 편백수로 기름진 두피를 케어하는 '편백수 샴푸', △단백질이 풍부한 '곡물의 왕' 귀리로 손상모에 영양을 충전해 주는 '오트 프로틴 트리트먼트' 등 프리미엄 비건 헤어케어 아이템 4종이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폐플라스틱을 정제하여 만든 PCR 100% 용기를 활용했고 용기에는 일절 인쇄나 코팅을 진행하지 않았다. 덧붙여 간편한 분리수거를 위해 쉽게 떨어지는 리무버블 라벨을 사용하는 등 사용감부터 환경까지 생각한 착한 제품이다.

 
 

1985년부터 피부과와 에스테틱 전용 화장품을 개발, 생산해온 닥터제코리는 첫 프리미엄 골드 라인 셀메디크 앰플과 크림을 공식 출시했다.

셀메디크 앰플과 크림은 스위스산 에델바이스 캘러스(줄기세포) 배양액, E.G.F.(표피성장인자), 프랑스산 정품 보르피린, 펩타이드를 주 성분으로 했다. 식물줄기세포의 하이테크놀로지를 통해 스위스 에델바이스 캘러스의 강인한 생명력과 아름다움의 힘을 피부 깊숙히 전달한다.

탁월한 보습력은 물론, 미백,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모든 성분이 EWG 그린 등급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김정문알로에는 온 가족 상비크림으로 유명한 ‘큐어크림(큐어 인텐시브 2X 크림)의 스틱밤 제품을 출시했다.

김정문알로에는 큐어크림의 스틱 타입 제품으로 피부 보습과 진정에 효과 있는 ‘큐어 인텐시브 2X 스틱밤(이하 그린스틱)’과 미백 및 주름 개선 기능의 ‘큐어 리프팅 스틱밤(이하 핑크스틱)’ 2종을 선보였다.

그린스틱 제품은 큐어크림의 알로에 핵심 원료인 알로에잎추출물(800ppm)과 알로에베라잎즙(400ppm)을 함량 그대로 담았다. 항산화 효과가 있는 제주산 희귀 알로에 오일을 자사 스틱류 제품으로는 처음 담아냈으며 또한 큐어크림과 동일한 15종의 보습 오일과 식물성 지방인 시어버터도 포함됐다.

핑크스틱은 제주산 미용 성분으로 항산화와 수분, 진정에 효과 있는 제주해녀콩추출물과 제주산 벚나무 껍질추출물, 알로에베라잎즙, 알로에잎추출물 등을 함유했으며, 피부 탄력과 노화 방지에 도움 주는 연어에서 추출한 소듐DNA와 3가지 콜라겐, 비타민나무오일 등의 유효 성분을 담았다.

이외에도 스틱밤 2종은 인공색소・인공향료 무첨가 및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 온도에 녹는 부드러운 멜팅밤 타임으로 잔여감 없이 촉촉하게 보습 케어가 가능하다.

 
 

지쿱은 갈바닉 전류로 전문적인피부 관리를 돕는 뷰티 디바이스와 바디 겔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본체 기기와 5가지의 헤드로 구성돼 필요한 기능에 따라 5가지(클렌징, 딥클렌징, 갈바닉 훼이셜, 스칼프, 갈바닉 바디)의 전문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한 올인원 제품인 ‘갈바닉 멀티 미용기기’와 뷰티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해 시너지 효과를 내는 마사지 겔 ‘케어셀라 갈바닉 바디 겔’로 구성됐다.

‘갈바닉 멀티 미용기기’는 과학적으로 안전성이 검증된 갈바닉 전류와 미세전류가 피부 깊은 속까지 침투해 화장품 등에 함유된 유효성분의 효과 극대화를 돕는 제품으로 헤드부분은 손으로 당기거나 밀어서 쉽게 탈·장착이 가능하며, 세척이 가능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사용 및 유지관리가 가능하다.

5가지의 헤드 중 클렌징 헤드는 실리콘 브러쉬를 장착해 노폐물 제거를 돕고, 딥클렌징 헤드는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다. 이와 함께 훼이셜 헤드는 얼굴 곡선에 맞춰 각을 없앤 삼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져 개개인별 얼굴 형태에 따라 사용이 가능하며, 스칼프 헤드는 두피 전용 미스트 또는 앰플과 함께 사용해 유효성분의 두피 흡수를 돕는다.

이와 함께 선보인 ‘케어셀라 갈바닉 바디 겔’은 5가지의 헤드 중 ‘갈바닉 바디’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마사지 전용 제품이다. 이 제품은 부드럽고 촉촉한 텍스처로 마사지 동안 산뜻한 수분감이 지속되며, 끈적임 없이 매끄러운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