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이상민 기자]본격적인 겨울 날씨가 시작되면서 실내 난방 온도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겨울철 춥고 건조한 날씨는 피부 건조함을 유발하며, 장시간 난방기기 사용은 이러한 피부를 더욱 악화하는 요인이 된다.

건조해진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피부 전반에 탄력을 감소시켜 주름이나 피부 처짐 등의 노화 현상을 촉진할 수 있는 만큼 겨울철 피부 관리에 다른 계절보다 더욱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이유이다.

겨울철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와 지나친 난방기 사용을 자제해야 하며 자신의 피부와 선호하는 텍스처에 맞는 다양한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 김정문알로에 ‘큐어크림S’

 
 

김정문알로에 ‘큐어크림S’는 손상된 피부를 건강하게 본연의 피부로 회복하도록 돕는 기능성 페이셜 크림 제품이다. 김정문알로에가 세계 최초로 알로에에 도입한 ‘저온 초임계 추출’ 공법을 통해 알로에 한 잎에서 단 0.04%만 추출할 수 있는 희귀 ‘알로에 오일’을 함유해 수분"E진정 및 항산화 효과를 가지며, 안티에이징은 물론 피부 보습 및 피부 광채 표현에도 도움을 준다.

제주 자사 농장에서 3년간 직접 재배한 알로에에서 추출한 알로에베라잎즙 67% 이상을 정제수 대신 기본 베이스로 사용하여 유효 성분을 극대화했다. 임상시험을 통해 가장 깊은 눈가 주름 개선, 피부 겉 탄력, 피부 안면 리프팅 등 노화 방지 관련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3일 사용만으로도 눈가 주름, 피부 치밀도, 피부 탄력 등 피부가 개선됨을 확인했다.

■ 셀더마 ‘마린 콜라겐 스킨케어 2종’

 
 

셀더마 ’마린 콜라겐 스킨케어 2종’은 건조한 겨울철 메마른 피부에 수분 안티에이징 탄력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스스로 수분을 저장하는 천연 해양 식물인 크리스테 마린 줄기세포는 물론 7가지 히알루론산과 펩타이드 4종 등을 함유해 수분과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줘 더욱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마린 콜라겐 스킨케어 2종은 ‘마린 콜라겐 하이드로 캡슐 세럼’과 ‘마린 콜라겐 인텐시브 퍼밍 크림’으로 구성됐다. ‘마린 콜라겐 하이드로 캡슐 세럼’은 피부에 도포 시 보습 성분을 감싸고 있는 콜라겐 캡슐막이 터지면서 촉촉한 수분감과 영양감을 피부에 전달해 부드럽게 마무리해주는 탄력 충전 세럼이다. 피부 장벽은 강화하고 탄력을 채워주는 고농축 고함량 ‘마린 콜라겐 인텐시브 퍼밍 크림’은 쫀쫀한 제형이 피부에 밀도 있게 흡수돼 건강한 탄력감을 선사해준다.

■ 프리메라 ‘슈퍼 블랙 씨드 콜드-드랍 세럼’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의 '슈퍼 블랙 씨드 콜드-드랍 세럼'은 흑미에서 콜드 드랍 방식으로 추출한 항산화 성분 안토시아닌의 효능을 담았다. 원두의 풍미를 그대로 살리기 위해 오랜 시간 찬물로 추출하는 콜드 브루처럼, 한 방울씩 섬세하게 추출하는 콜드-드랍™â기술을 적용했다.

열에 의해 쉽게 파괴되는 안토시아닌을 저온으로 추출한 ‘흑미 추출물’은 피부 항산화력을 강화하고, 외부 요소로부터 피부의 방어력을 높여준다. 또 병풀에서 추출한 마데카소사이드 성분도 함유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동물성 원료, 인공색소, 파라벤, 인공향 등 10가지 성분도 제외했다.

■ 더미코스 ‘FGF7 미라클 콜라겐 앰플’

 
 

인스코비의 바이오슈티컬 브랜드 더미코스의 ‘FGF7 미라클 콜라겐 앰플’은 핵심 성분인 FGF7과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한 고기능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주름과 탄력 저하, 건조함 등 피부 노화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준다. 앰플 한 병에 FGF7 성분, 콜라겐과 함께 5중 히알루론산, 풀러린, 6가지 종류의 펩타이드 등을 함유해 앰플 하나만으로도 탄탄한 기초 스킨케어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FGF7은 20년 이상 단백질을 연구한 인스코비의 바이오 계열 연구소 셀루메드의 특허 성분으로 피부 진피 재생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흡수가 빠른 저분자 콜라겐은 피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탄력 증가에 도움을 주고, 5중 히알루론산은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에 도움을 준다.

■ 매스티나 ‘바쿠치올 토너’

 
 

프롬바이오 매스티나의 ‘바쿠치올 토너’는 주름 개선, 탄력 증진, 보습 효과로 피부 노화를 개선하는 토탈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바쿠치올'은 보골지 씨앗에서 추출되며 주름 개선 물질로 알려진 레티놀의 천연 대체제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고 콜라겐 합성 능력이 우수하며, 레티놀처럼 주름에 유사하게 작용하여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하나의 주 성분은 프롬바이오의 개별인정형 원료 중 하나인 매스틱검이다. 그리스 매스틱 나무에서 추출한 귀한 원료 매스틱검 성분은 진정 보습 효과를 주며 피부를 보호한다. 유화제 대신 고분자 유화 기술을 적용해 높은 보습감을 구현했으며, 저자극 테스트와 피부 누적 자극 테스트를 통과해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