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시즌 알리는 메이크업·틈새 제품들 ‘눈길’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새해의 시작을 준비하는 2021년 마지막주 화장품들이 출시됐다. 마지막주 특성상 신제품의 출시가 많지는 않았지만 스프링 컬렉션 메이크업 제품과 틈새를 겨냥한 아이템들이 잇따라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먼저 안나수이 코스메틱는 ‘2022 스프링 컬렉션’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클래식 루즈는 기존 제품보다 더 맑고 사랑스러운 발색이 특징인 틴트 립스틱이며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핑크, 레드, 오렌지, MLBB, 플럼 다섯가지 컬러가 출시된다. 부드러운 포뮬러로 가볍게 발리지만 밀착력이 좋아 맑고 선명한 컬러가 오래 유지된다. 수분을 머금은 듯 촉촉하게 빛나는 입술을 연출해 주는 점도 매력적이다.

최상의 립 컨디션을 유지해 완벽한 발색을 도와줄 립밤, 더 립 트리트먼트도 함께 출시됐다. 용기에 어플리케이터가 탑재되어 쫀쫀한 제형의 립밤을 위생적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팅 머터리얼(fitting material)이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한 입술로 케어해주고 은은한 진줏빛 펄이 볼륨감 있고 건강하게 빛나는 핑크빛 입술로 연출해 준다. 데이 앤 나이트 모두 사용 가능하며 집중 보습 케어가 필요할 경우 평소보다 도톰하게 발라 립 마스크로 활용할 수 있다.

 
 

페리페라는 누디한 얼그레이 색감을 담아낸 ‘누디-브루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얼그레이 색감을 우려낸 듯 차분하고 따스함이 가득 느껴지는 누디한 컬러 톤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으로, 선명하고 풍부한 컬러감이 오랜 시간 유지되는 브랜드 스테디셀러 제품인 ‘잉크 더 벨벳’과 톤온톤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 주는 것은 물론 휴대하기 용이한 포켓 사이즈의 ‘잉크 포켓 섀도우 팔레트’로 구성되어 있다.

누디-브루 컬렉션의 ‘잉크 더 벨벳’은 5가지 홋수로 출시되었다. 각각 24호 누디라떼(베이지 누드 컬러), 25호 누디빛밤(브라운 누드 컬러), 26호 누디플로우(로즈 누드 컬러), 27호 누디과몰입(핑크 누드 컬러), 28호 누디풀데이(모브 누드 컬러)이다.

누디-브루 컬렉션의 ‘잉크 포켓 섀도우 팔레트’ 7호 누디 브루 블라썸은 베이스 컬러로 사용하기 좋은 은은한 베이지 컬러부터 그윽한 음영을 선사하는 로즈 컬러까지 담겨있어, 하나의 팔레트로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룩 연출이 가능하다.

 
 

에뛰드는 2022년 호랑이 띠의 해를 맞아 인기 브랜드 무직타이거와 콜라보 한 ‘무직타이거 컬렉션’을 출시했다.

에뛰드 ‘무직타이거 컬렉션’은 2022년 흑호의 해를 맞이하여 호랑이 기운을 듬뿍 담은 무직타이거 뚱랑이 캐릭터와 콜라보 한 한정판 컬렉션으로 신나는 뚱랑이, 나른한 뚱랑이 두가지 캐릭터의 특징을 살려 더욱 알차고 소장가치를 높였다.

신나는 뚱랑이는 생기 있는 웜톤 계열의 오렌지 컬러, 나른한 뚱랑이는 차분한 쿨톤 계열의 핑크 컬러 2종으로 구성해 자신의 톤에 맞춰 사용할 수 있고, 귀여운 디자인으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9구 아이섀도우 팔레트 ‘플레이 컬러 아이즈’는 진하지 않은 음영 컬러와 화사한 글리터로 구성되어 눈매를 생기 있게 연출할 수있다. 함께 출시하는 탱글탱글한 젤리물막을 얹은 듯 한 ‘젤리 듀이 틴트’, 맑고 선명한 컬러감으로 두볼의 생기를 밝혀주는 ‘듀이 블러셔’,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순정 스킨케어 2종 세트’까지 알차게 준비되어 있다.

 
 

이탈리아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를 공식 수입·유통하는 뷰티앤케이는 두피·바디 겸용 ‘엘리베이팅 마사지 오일’을 선보였다.

엘리베이팅 마사지 오일은 두피, 핸드, 바디 마사지를 통해 피부 탄력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각종 불포화 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한 스위트 아몬드 오일, 해바라기씨 오일, 돌콩 오일 등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피부 영양 공급과 두피 딥클렌징을 돕는다. 또 고대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사용됐다고 알려진 브라미 추출물이 두피와 몸의 긴장,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준다.

97.2% 천연 성분을 사용했으며, 파라벤이나 설페이트 등 인체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성분은 배제했다. 패키지 또한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탄소 중립 용기를 사용하며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다비네스의 환경친화적 철학을 반영했다.

 
 

한편 라벨영은 사람의 발 각질을 먹이로 하는 물고기 닥터피쉬에서 착안해 발 피부의 필링과 보습 케어를 도와주는 풋 전용 필링젤 ‘쇼킹닥터피쉬테라피’를 출시했다.

이탈리아 온천수 30%와 ABPL Complex, 우레아 성분을 함유한 발 각질 집중 관리 제품으로, 발의 불필요한 각질과 굳은살을 자극 없이 제거하고 발냄새 케어까지 돕는다.

닥터피쉬 마일드 필링 시스템이 적용돼 딱딱한 굳은살도 부드럽게 녹여주고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체온에 유사한 미온감과 미네랄, 수분이 풍부한 이탈리아 온천수 30% 함유로 각질을 촉촉하게 불려주고, 필링 성분인ABPL Complex(AHA, BHA, PHA, LH)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더불어 온천수 안에 담긴 천연 보습 인자 성분인 우레아(Urea)와 보습감을 더해줄 꿀이 발각질을 매끄럽게 2차 케어해준다.

각질·보습&소취 특허 원료 함유와 5가지 유해성분을 무첨가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순한 사용감을 주고, 상쾌하고 싱그러운 아카시아 민트향을 적용해 발냄새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촉촉한 수분감의 필링젤 타입으로 발 고민 부위에 도포한 뒤, 마사지하듯 롤링하여 각질을 문지르고 씻어내 마무리해주면 된다. 더불어 물에 적당량 희석해 15분 족욕한 후 씻어주면 홈 스파케어 효과까지 느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