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스트릿' 검색량 전년比 4배 증가…전문 브랜드 매출도 급격한 성장세

 
 

[뷰티한국 김효진 기자]스트리트 댄스 경연 프로그램 열풍이 패션 업계를 휩쓸고 있다.

스우파 출연 댄서들이 주로 착용했던 조거팬츠, 비니, 크롭탑 등 인기가 급증하고 스트릿 패션 브랜드 매출도 폭풍 성장하고 있는 것.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하반기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매출은 상반기 대비 175% 증가했다.

에이블리의 지난 12월 사용자 검색량 분석 결과, ‘스트릿’ 키워드는 전년 대비 4배 늘었다. 대표적인 스트릿웨어 상품으로 꼽히는 조거팬츠는 스우파 방송 시작 직후인 9월 한달 간 15만건에 달했으며 지난달 에이블리 입점 브랜드의 조거팬츠 판매량은 전년대비 453% 증가했다. 조거팬츠를 비롯해 통이 넓고 발등을 덮는 오버핏 스타일링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올 겨울 힙한 아이템 중 하나로 자리잡은 비니 검색량은 1215%가량 급증했다. 비니 상품군 전체 판매량은 전년 대비 325% 증가하는 등 2000년대 유행했던 비니패션이 다시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다양한 컬러의 비니를 자랑하는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아메스 월드와이드’는 스우파 방송 전후 대비 에이블리 매출이 392% 상승했다.

스트릿 및 힙합 패션 열풍에 힘입어 에이블리에 입점한 크럼프, 네스티팬시클럽, 어반드레스, 립합오리지널, 콜릿, 꼼파뇨, 키르시 등 대표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매출도 고공행진 중이다. 버킷햇, 크롭 니트, 오버핏 무스탕 등 대표적인 스트릿 패션을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 콜릿은 10월 대비 11월 매출이 2566% 성장했다. 어반드레스는 입점 후 한달 매출 대비 지난달 매출이 112배 대폭 늘어나며 월 매출 억 단위를 기록하고 있다.

에이블리 브랜드 관계자는 “스우파 스타일링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스트릿 패션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며 “가장 많은 유저가 사용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으로써 트렌드 상품을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