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이상민 기자]1월 2주차에는 메이크업이나 스킨케어 주력 제품의 출시가 다소 주춤한 가운데 클렌저나 헤어, 바디 케어 제품 같은 틈새공략 아이템들이 잇따라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인스코비의 바이오 코스메틱 브랜드 더미코스는 외부 유해 환경, 잦은 수정 화장, 노폐물 등으로 인해 발생되는 피부 고민에 도움을 주는 신제품 ‘FGF7 메타-바이옴 클렌저’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더미코스의 핵심 성분인 FGF7 성분 및 건강한 자연유래 성분들을 함유해 클렌징부터 피부 보습, 안티에이징까지 한 번에 케어해주는 효과가 있다.

FGF7(Fibroblast Growth Factor 7)은 20년 이상 단백질을 연구한 인스코비의 바이오 계열 연구소 셀루메드의 특허 성분으로 피부 진피 재생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인체 피부 DNA 서열과 일치하며 진피 내 활성화 작용을 통해 콜라겐, 엘라스틴 등의 피부 구성요소 증가와 히알루론산 합성에 탁월한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진정에 탁월한 시카 콤플렉스가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호호바씨 오일, 바오밥나무씨 오일, 올리브 오일 등 다량의 자연 식물성 오일이 함유되어 세안 후에도 피부를 오랜 시간 촉촉하게 가꿔준다.

 
 

듀이트리는 베스트 클렌징 라인 ‘하이 아미노‘의 신규 품목으로 ‘하이 아미노 올 클렌징 오일’을 내놓았다.

피부 천연보습인자에 가장 많이 포함된 아미노산이 들어 있으며, 피부 속 수분은 지키고 영양은 채워, 맑은 피부결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물처럼 가벼운 오일 제형이 부드럽게 피부에 롤링 되어 잔여감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되고, 사이드체인을 지닌 오일 성분이 메이크업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까지 깔끔하게 세정해주어 딥 클렌징을 도와준다.

사이드체인을 가진 오일성분은 일반 선형 오일보다 용해성, 분산성, 롤링감, 퍼짐성이 더욱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함께 블랙헤드 케어에 도움을 주는 살구씨오일, 올리브오일이 블랙헤드와 피지, 불필요한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내며, 10가지 식물성 오일이 거친 피부결을 부드럽고 유연하게 보호해 준다.

 
 

LG생활건강의 홈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CNP Rx 튠에이지는 스마트한 LED 케어로 두피 바탕 개선에 도움을 주는 ‘스칼프 케어 헤드’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의 뿌리는 두피 토닉인 ‘프로 케라틴 스칼프 토닉’을 출시했다.

스칼프 케어 헤드는 CNP Rx에서 판매하고 있는 토탈 스킨케어 LED 디바이스인 ‘스마트 LED 트리플 엑스퍼트’에 결합해 사용하는 전용 헤드제품이다. 레이저, LED, 미세전류, 진동 자극이 결합된 ‘LED 레이저 케어 모드’가 5분간 지속되며 사용 후 편안함과 함께 건강하고 탄력 넘치는 두피 바탕으로 가꾸어준다. 진동 자극으로 시원한 마사지 효과까지 느낄 수 있다.

함께 출시된 ‘프로 케라틴 스칼프 토닉’은 피부와 모발을 구성하는 핵심 단백질인 콩 유래 케라틴과 맥주효모 추출물, 비오틴, 7가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성분을 담은 처방으로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두피에 프로 케라틴 스칼프 토닉을 뿌려 흡수시킨 후, 스칼프 케어 헤드로 빗어주듯이 천천히 움직이는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라벨영은 수제비누와 바디워시의 장점만을 담아 부드러운 세정감과 풍성한 버블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신개념 바디워시 ‘쇼킹바디비눗물’을 선보였다.

바디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 유지와 중요 부위에도 사용 가능하도록 저자극 약산성 pH 5,7처방으로 만들어졌으며, 피부 보습과 진정에 도움을 주는 6가지 성분 함유로 건강한 바디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문제성 바디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티트리, 병풀, 마치현과 바디에 촉촉한 보습 효과를 부여해주는 프로폴리스, 온천수, 꿀이 함유되어 있어 외부 환경으로 자극받은 문제성 피부 케어를 돕고, 샤워하는 중에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보습을 더해준다.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는 5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하여 청소년부터 중장년층까지 남녀 모두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약산성 클렌저로 중요 부위뿐만 아니라 온몸, 얼굴, 손발 청결제, 입욕제 대체로 사용해도 좋다.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헤어 브랜드 려(呂)는 새치 염색약 ‘비건 밝은 새치커버’ 라인을 출시했다. 한국비건인증원에서 염모제 제품 최초로 비건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컬러 발색력이 뛰어나 만족스러운 셀프 새치 염색이 가능하고, 두피와 모발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특허 발색 기술력을 적용해 짧은 시간 안에 우수한 새치 커버 효과를 자랑한다. 염색 1주 후에도 물빠짐이 적어 컬러 지속력이 높고, 자연스러운 색상을 구현한다. 흔들어 쓰는 타입으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모발에 샴푸를 하듯이 바른 후 미온수로 깨끗이 헹궈주면 염색이 완료된다.

잦은 염색으로 손상되기 쉬운 두피와 모발의 건강한 케어를 위해 병풀추출물, 연꽃 에센셜오일, 생강, 하수오, 홍삼 등의 성분을 엄선해 담았다. PPD(파라페닐렌디아민) 성분과 암모니아를 포함한 10가지 걱정 성분을 넣지 않아 두피에 순하고 편한 느낌을 준다. 오리지널 딥브라운, 로즈골드 브라운, 모카골드 브라운 총 3종으로 선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