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이상민 기자]한국분장예술인협회가 16개국 200여점의 출품작을 선보인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시청 시민청갤러리에서 진행한 '인터내셔널 뷰티디자인페어 2022'의 작품전시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번째로 진행된 ‘뷰티디자인페어‘는 K-뷰티의 발전과 트렌드를 함께 공유하는 문화교류행사로 지난 1월 한 달간 온라인공모와 전시공모 부문의 작품을 접수받아 진행됐다.

온라인 전시공모 부문은 메이크업, 헤어아트, 네일아트 등 뷰티분야의 기술과 트렌드를 보여줄 수 있는 모든 작품으로, 분장협회는 온라인 공모전으로 접수된 1천300여 작품 중 심사를 통해 선발된 톱 30 작품을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기도 했다.

톱 30에 선정된 아티스트들은 가족들과 함께 전시장을 방문해 시상식을 진행했으며, 분장협회는 이들에게 상금과 상장 등을 시상했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월드 초청작가전을 개최해 세계 각국에서 뷰티트렌드로 주목받는 작품들을 전시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곁들인 유니크한 작품들을 선보였다.

코로나19로 해외행사 참가가 크게 제한되며 직접보기 힘들었던 세계 각국 아티스트들의 뷰티작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초청작품으로는 △일루젼 메이크업 아티스트 미미최(캐나다) △패션 메이크업 아티스트 데니스 카르타셰프(러시아) △드랙메이크업 아티스트 나나영롱킴(대한민국) △트윈스프롬비욘드(아르헨티나) 등으로, 이들은 화려한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와 다양한 영감을 공유했다.

또한 2021년도 월드바디페인팅 페스티벌의 수상작들이 서울시청 시민청갤러리로 총출동, 뛰어난 작품들로 모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바디페인팅 카테고리를 포함한 특수분장과 패션메이크업, 크리에이티브 메이크업, 에어브러쉬 작품 등이 뷰티예술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기에 충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분장협회 김애란 회장은 “지난 2년, 코로나19로 인해 꽁꽁 얼어붙었던 국제교류, 소통과 만남의 시간들이 '인터내셔널 뷰티디자인페어'를 통해 모두에게 따뜻한 봄을 열어주기를 기대한다”며, “대한민국의 뷰티아트 발전, 그 앞날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새로운 길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원분들과 함께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