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건강 & 머릿결편 ①-2

샴푸 후 트리트먼트까지 나름 홈케어에 신경 쓴다고 쓴 머릿결, 왜 여전히 쳐지고 빠지고 푸석할까? 소문만 무성한 카더라통신은 이제 그만, 인정하기 싫지만 방치하면 '탈모'까지 유발하는 두피 및 모발 관리 전초전에서 윤기 흐르는 건강한 머릿결을 사수하고 싶다면 제대로 알고 관리하자. 소중한 머리카락을 지키는 유지 비결, 전문가에게 직접 들어봤다.

 

▲ 성지수 아모레퍼시픽 '아모스'(amos) 브랜드 상품개발 담당 마케터
▲ 성지수 아모레퍼시픽 '아모스'(amos) 브랜드 상품개발 담당 마케터

▶ 샴푸 선택할 때 중요한 POINT

"두피도 피부라는 말 들어보셨죠. 직접 피부에 닿고 자주 사용하는 제품들인 만큼 내 피부 타입에 가장 잘 맞는 제품에 이왕이면 건강한 성분까지 더해지면 그보다 좋을 수 없어요"

평소 두피가 건조해서 가렵고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는 등 자극에 민감한 두피를 가진 분들이라면 더욱 꼼꼼히 성분을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얼굴 피부도 타입이나 원하는 기능에 맞게 골라 사용하면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처럼 두피 또한 자신의 두피에 맞는 케어 방법으로 어떻게 관리하고 어떤 제품을 사용하냐에 따라 두피 건강부터 헤어 스타일까지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아윤채 더마 카밍 라인은 캐모사이드TM 의 강력한 시카 케어로 건조하고 약해진 두피를 달래주는 보습 진정 라인이다. 캐모소사이드TM에는 마데카소사이드, 캐모마일꽃수(마트리카리아꽃수), 판테놀,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complex 등의 성문을 담고 있다.

두피 장벽 강화를 돕고 촉촉한 보습 클렌징을 완성하는 비건 샴푸(민감성 두피 테스트 완료)와 보습 성분 55.5% 함유 제형으로 수분을 꽉 채워주는 마스크(독일 더마 테스트 엑설런트 등급 획득), 캐모마일 꽃수 50.9% 함유 제형으로 깊고 진한 보습감과 시원한 수딩 케어 효과를 부여하는 수분 진정 비건 세럼(독일 더마 테스트 엑설런트 등급 획득)은 두피에 꼭 필요한 성분만을 담은 8무첨가 클린 포뮬러를 자랑한다.

 

▲ 아윤채 더마 카밍 라인 더마 카밍 샴푸·마스크/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 아윤채 더마 카밍 라인 더마 카밍 샴푸·마스크/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 탈모 증상 완화를 위한 두피 관리 TIP

탈모는 이미 많이 알려져 있듯 유전적 요인 외에도 스트레스, 과도한 다이어트 등 다양한 원인을 통해 누구에게든 언제든 발생할 수 있다.

"두피 건강을 관리하는 것은 원하는 헤어 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해서도 꼭 필요한 일이기 때문에 놓칠 수 없죠"

특히 탈모가 이미 많이 진행이 된 후에는 관리에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으므로 탈모 증상이 나타나기 이전이나 초기 예방이 중요하게 여겨진다. 외부 환경 또는 잘못된 관리로 인해 두피에 노폐물이 계속해서 쌓이면 모낭에 염증이 생겨 탈모를 진행시킬 수 있어 평소 깨끗한 클렌징은 꼭 필요한 관리 방법이다.

두피 환경 개선을 돕거나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는 탈모 증상 완화 두피 제품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윤채 리밸런싱 샴푸 프레시, 리밸런싱 마스크, 리밸런싱 세럼은 좋은 토양에서 건강한 식물이 자라듯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옴TM이 튼튼한 모발을 위한 두피 본연의 건강한 힘을 길러주고 녹차 추출물과 인삼전초추출물이 약해진 모근에 집중적인 영양을 공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