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랙스·데님·샴푸바... "그린 라인 더 확대해 ESG 경영 강화할 것"

▲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의류 및 액세서리로 구성된 '그린 라인'을 출시한다./사진제공=무신사 스탠다드
▲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의류 및 액세서리로 구성된 '그린 라인'을 출시한다./사진제공=무신사 스탠다드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의류 및 액세서리로 구성된 '그린 라인'을 출시한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그린 라인 론칭을 기념하고 친환경 패션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지구의 날'인 22일을 출시일로 삼았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무신사 스탠다드 그린' 제품은 국내 섬유 전문 생산업체 효성티앤씨가 자체 개발한 친환경 원사 '리젠'(regen)을 적용했다. 앞서 무신사는 지난 1월 효성티앤씨와 친환경 소재 도입 및 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리젠 원사는 버려지는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로 이산화탄소 배출 및 화석 연료, 물 사용량 저감 등 친환경적이면서도 일반 폴리에스터와 동일하게 우수한 품질을 지닌다는 특성이 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그린 라인 티셔츠와 양말에 리젠 원사를 적용했다.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를 활용한 슬랙스와 염색을 하지 않은 로우 코튼 데님, 플라스틱 제로를 실천한 샴푸바 등도 함께 출시한다. 무염소표백펄프 기반의 친환경 종이로 만든 택(TAG)과 100% 면 소재의 라벨, 폐비닐을 재활용한 폴리백 등 포장재와 패키지에도 환경 친화적 요소가 반영됐다.

이건오 무신사 PB사업본부장은 "무신사 스탠다드가 많은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면서 친환경 패션을 통한 ESG 강화 등에 더욱 책임을 갖게 됐다"면서 "그린 라인을 론칭한 것도 이러한 관심의 시작이며 앞으로 계속해서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이번 그린 라인 출시를 포함하여 온·오프라인에서 ESG 경영을 강화할 방침이다. 지난해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에 오픈한 무신사 스탠다드 플래그십 매장에서는 일회성으로 사용 후 폐기되는 오프라인 매장 디스플레이를 아티스트 작품으로 제작해 선순환하는 '비:사이클'(Be:cycle) 프로젝트를 진행해 주목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