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드롭탑 커피를 즐기자!

 
 
카페 드롭탑(대표 정유성)은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수부)과 함께 지난 달 29일 RTD(Ready to Drink) 커피음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카페 드롭탑은 이번 ㈜광동제약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RTD 음료 시장의 안정적인 진입을 목표로 하는 것은 물론, 기존 제품들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형태의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커피음료사업부문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양 사는 지난 1년여 동안 RTD 사업 진출을 위해 음료 연구 개발, 생두 원산지 및 블렌딩 비율, 음료 패키지 디자인, 시장 및 소비자 트렌드 분석에 이르는 전반적인 업무 협력을 통해 오랜 기간 철저한 준비 과정을 거쳤다. 드롭탑은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으로, 여러 번의 관계자 및 소비자 평가를 거쳐 오는 3월 말부터 일반 캔 제품 2종과 NB(new bottle) 캔 제품 2종, 병 제품 2종 등 총 6종의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논현동 드롭탑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은 카페 드롭탑의 정유성 대표와 김형욱 전략기획본부 본부장, 광동제약의 김현식 부사장 외 양 사의 담당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현장에는 드롭탑 R&D센터의 전문 개발자들이 준비한 커피 및 베이커리가 준비돼 관계자들이 함께 시식 후 맛을 평가해 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한편, ㈜광동제약은 비타500과 옥수수수염차 등을 차례로 히트시키며 일반 유통음료 시장에서 그 입지를 다져왔으며, 카페 드롭탑은 이러한 ㈜광동제약의 탄탄한 유통판매망과 마케팅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높여 고객들의 인지도 증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광동제약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매장에서만 선보이던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드롭탑 커피를 소비자들이 장소의 제한 없이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타 분야와의 다양한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 커피 시장에 새로운 제품을 소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