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한가위가 코 앞으로 다가 왔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3년만에 해제된 가운데, 소비자들은 오랜만에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 위한 선물 준비에 분주하다. 이에 유통업계는 가족의 건강을 지켜줄 건강기능식품부터 실외 마스크 해제 이후 소비자 관심이 증가한 뷰티 제품과 식품에 이르기까지 추석 선물로 제격인 제품들을 구성해 추석 이벤트로 마련했다.

▲ 사진제공=(왼)지쿱, (오)김정문 알로에
▲ 사진제공=(왼)지쿱, (오)김정문 알로에

직접판매 유통기업 지쿱은 고품질의 제품으로 구성한 ‘선물보따리’ 4종 ‘품격·사랑·실속·건강 보따리’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품격 보따리’는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CK세트(CK 밸런스 파워 + CK 밸런스 헤모)’와 신체의 순환을 돕는 ‘지쿱 심쾌환’으로 구성했다. ‘사랑 보따리’는 노벨의학상을 수상한 텔로미어 이론법이 적용된 ‘텔로미어 세트(케어셀라 티 + 제너럴 밸런스 티)’와 장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제너럴 밸런스 식물성 프로바이오틱스 파워’로 구성했다. 또한, 지쿱의 ‘실속 보따리’는 영지버섯에서 추출한 유기게르마늄이 함유된 ‘지쿱카페 게르마늄 3 IN 1 커피’와 ‘지쿱카페 와일드망고 디카페인’으로 구성했으며, ‘건강 보따리’는 건강기능식품인 제너럴 밸런스 식물성 MSM, 제너럴 밸런스 루테인, 제너럴 밸런스 오메가3 등을 담았다.

건강식품기업 천호엔케어도 추석을 맞아 천호몰에서 ‘마음 담은 한가위 선물대전’을 진행한다. 홍삼, 녹용, 침향을 비롯한 13가지 전통원료를 환으로 만든 원기력단과 녹용홍삼진, 홍삼스틱본 등 다양한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명절 선물로 현금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용돈 봉투와 고급 쇼핑백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일정 금액 이상 구입 시 ‘데일리코어 프로폴리스 아연’ 1박스를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김정문알로에는 온 가족이 함께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는 프리미엄 추석 선물세트 ‘큐어 앤 알로에 기프트 세트’를 선보였다. 이 세트는 제주산 생알로에 성분으로 단품 대비 55%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헤어, 바디, 스킨 제품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와 탄력 저하로 모공이 부각되는 피부를 데일리로 관리할 수 있으며, 모근이 약해진 두피의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줄 제품들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 사진제공=포레오
▲ 사진제공=포레오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도 추석을 맞아 9월까지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글로우 업 루나 3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클렌징 업계에 유명한 아이템인 ‘루나 3’를 포함해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로 구성되었다. 이 세트는 클렌저 ‘마이크로 폼 클렌저 20ml’와 히알루론산 성분과 스쿠알렌이 함유된 ‘마이크로 캡슐 유스 프리저브 세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피부의 수분 관리와 피부 결 관리를 돕는다.

온가족이 넉넉히 한돈을 즐길 수 있도록 도드람은 도드람몰에서 ‘2022 추석 명절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한돈으로 다채롭게 구성한 정육세트 12종은 도드람한돈 으뜸구이세트와 도드람한돈 4구세트를 포함, 가장 인기가 많은 삼겹살, 목살, 항정살, 등심덧살을 맛볼 수 있는 구성이다. 또한, 지난 명절에 인기가 많았던 간편식 선물세트를 세분화해 가공프리미엄세트, 도드람 안주한판세트, 도드람 미트와플세트 등 총 7종 세트도 준비했다.

▲ 사진제공=SPC그룹
▲ 사진제공=SPC그룹

던킨은 가족의 커피 타임을 책임질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 세트는 명절 기간동안 집에서 홈카페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캡슐커피 틴케이스, 드립커피 틴케이스, 티트라 티 선물세트, 필드쨈 선물세트, 도넛 선물팩 등 5종으로 구성했다.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오는 3일까지 사전 예약한 소비자에 한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유통업계에는 다양한 추석 이벤트를 마련해 진행하고 있다”며, “추석 명절을 위한 다양한 추석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꼼꼼히 따져서 만족스러운 선물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행복하고 건강한 연휴를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