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콜라까지 확대...게임업체도 뛰어든다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하반기에도 희소성의 가치는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에 업계도 나만의 것을 찾는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희소템(희소+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기존 제품에 색다른 재미를 더한 한정판부터 드로우(뽑기) 마케팅을 통해 소수의 고객들에게 제품 구매 기회를 제공하는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 사진제공=: 코카-콜라사
▲ 사진제공=: 코카-콜라사

코카-콜라가 최근 출시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는 고유의 빨간색 대신 하얀색의 패키지를 적용한 이색 한정판 제품이다. 올해 초 글로벌 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론칭한 ‘코카-콜라 크리에디션(Coca-Cola Creadition™)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코카-콜라 제로 마시멜로’는 특히 2022 그래미상 후보에도 오른 글로벌 EDM 아티스트 MARSHMELLO와 코카-콜라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코카-콜라의 브랜드 상징과 함께 아티스트의 시그니처를 접목해 패키지를 하얀색으로 과감하게 변경하며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최근 성수동에 위치한 피치스 도원에서 DJ 하우스 파티 콘셉트의 체험존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짜릿한 DJ 스테이지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본인의 이름이 각인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보고 즐길 거리로 소비자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 사진=오뚜기 ‘진라면X카트라이더’, 삼양식품 ‘까르보 불닭볶음면 마비노기 패키지’, bhc치킨 ‘컴투스 치킨박스
▲ 사진=오뚜기 ‘진라면X카트라이더’, 삼양식품 ‘까르보 불닭볶음면 마비노기 패키지’, bhc치킨 ‘컴투스 치킨박스

게임사와 협업해 이색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는 기업들도 늘어나고 있다. 오뚜기는 지난 11일 넥슨의 PC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와 손잡고 '진라면X카트라이더'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오뚜기는 진라면 용기면, 컵면 전 제품에 협업 디자인을 적용해 새롭게 선보였다.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삼양식품은 넥슨과 손잡고 ‘까르보 불닭볶음면 마비노기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이벤트는 ‘마비노기’와 ‘밀레시안’의 접점을 실생활로 확장하는 한편, 게임 내 신규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및 이벤트를 선보여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준비됐다. 패키지는 ‘불닭볶음면’ 캐릭터 ‘호치’와 ‘마비노기’ 캐릭터 ‘이루샤’로 디자인됐으며, ‘마비노기’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쿠폰이 동봉됐다.

bhc치킨은 리얼 야구게임을 운영하는 컴투스와 협업해 ‘컴투스프로야구V22’ 게임 쿠폰을 담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기에 ‘컴투스프로야구V22’의 9개 구단을 대표하는 전속모델로 디자인한 한정판 치킨 박스를 제작해 제공한다. bhc치킨은 새롭게 디자인된 치킨 박스를 통해 미아 방지 캠페인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사진=11번가 ‘쇼킹드로우’, W컨셉 ‘에어 휴마라X자크뮈스
▲ 사진=11번가 ‘쇼킹드로우’, W컨셉 ‘에어 휴마라X자크뮈스

소수에게 행운을 주는 이벤트도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11번가는 최근 글로벌 리셀 플랫폼 스탁엑스와 손잡고 한정판 스니커즈를 대상으로 ‘쇼킹드로우 100원 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추첨을 통해 희소성 있는 신발을 100원에 판매해 소비자는 운만 좋다면 100원으로 약 270만원에 달하는 '디올 x 에어조던' 등을 살 수 있게 된다. 오는 31일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 자정에 한정판 스니커즈 2종 드로우가 오픈되며, 1종은 11번가 모든 고객 대상, 나머지 1종은 '우주패스' 가입고객 대상이다.

지난 5일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진행했던 ‘에어 휴마라x자크뮈스’ 운동화 드로우의 경우 오전 11시 판매 시작과 동시에 완판되며 큰 호응을 받았다. ‘에어 휴마라x자크뮈스’ 운동화는 패션 브랜드 나이키와 자크뮈스가 협업해 선보인 운동화로 당시 판매가격은 20만 9000원이었지만, 현재 중고 플랫폼에서 28만~48만원에 되팔리고 있을 정도로 리셀가가 높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