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2022 서울국제 주얼리 & 액세서리 쇼 세미나
▲ 사진=2022 서울국제 주얼리 & 액세서리 쇼 세미나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서울주얼리지원센터와 마이스 전문기업 엑스포럼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2 서울 국제 주얼리 & 액세서리 쇼’(THE MOST Valuables 2022)에서 국내외 주얼리 산업의 트렌드를 만날 수 있는 주얼리 전문 세미나 ‘더 모스트 인사이트’(THE MOST Insight) 세미나를 오는 23일(금)과 24일(토)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B홀에서 개최한다.

‘더 모스트 인사이트’는 분야별 주얼리 산업 최신 동향을 살펴보고 산업 리더들이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는 주얼리 전문 세미나로 보석 및 주얼리 관련 전문가들이 시장의 변화된 트렌드를 공유하고, 온라인 시장확대에 따른 마케팅 전략과 코로나19 이후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정보 등을 나누는 자리로 열릴 계획이다.

세미나 첫날인 23일(금)에는 한국보석감정평가원 조은옥 박사가 오프닝 연사로 나서 ‘명품이 사랑한 보석’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패션라이프스타일 미디어커머스 기업 더블유아일랜드의 최재영 공동대표가 ‘차별화된 브랜드 개발 및 포스트 코로나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발표하며, 홍콩무역발전국의 크리스토퍼 라이(Christopher Lai) 서울지부장이 ‘팬데믹 이후 홍콩 주얼리 시장의 현재와 한국 주얼리의 홍콩 진출 전략’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와 함께 주얼리 산업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의 단독 세미나 및 이슈 토크쇼도 예정돼 있다. 먼저 온현성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장이 ‘코로나19 이후 국내외 주얼리 시장의 동향 및 트렌드’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보석용 합성 다이아몬드 시장 동향 분석과 소비자 트렌드를 전망하는 ‘보석용 합성 다이아몬드 위기인가, 기회인가’를 주얼리 산업 관계자들과 함께 토크쇼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24일(토)에는 굴지의 유통 기업 아마존 코리아 사업개발팀 김명준 매니저가 ‘아마존 주얼리 & 액세서리 카테고리 트렌드 및 입점 안내 세미나’를 진행하며, 이미지 컨설팅 기업 이미지 호의 변주은 강사가 ‘내 퍼스널 컬러에 착!붙! 액세서리 고르는 법’ 등을 진행해 유익함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한편, 세미나가 열리는 ‘2022 서울 국제 주얼리 & 액세서리 쇼’는 9월 23일(금) 개막해 25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열리며, 세미나 참석과 전시회 관람을 위한 사전등록은 9월 21일(수)까지 가능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 국제 주얼리 & 액세서리 쇼’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