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2월 초순이지만 이른 봄이 찾아오는 것처럼 날씨가 풀리면서 강남지역 성형외과 병원들은 가슴성형을 준비하는 여성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관리에 적극적인 여성들에게 봄이 온다는 얘기는 적극적인 몸매 관리와 성형의 필요성이 절실해진다는 뜻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본격적으로 날씨가 따뜻해지기 전에 여성들이 가슴성형을 서두르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는 겨울철 날씨가 상처회복과 붓기 등이 용이하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가슴성형을 했다는 사실을 두꺼운 외투로 가릴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여성들이 선호하는 가슴성형 수술방법은 B컵 이상의 자연스러우면서도 봉긋한 모양을 만들 수 있는 물방울 가슴성형이다.

코헤시브젤인 물방울 보형물을 이용한 물방울 가슴성형은 무조건 큰 가슴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적합한 모양과 자연스러운 크기를 적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구형이 아닌 윗부분이 얇고 아래 부분이 볼록한 구조의 물방울 모양으로, 가슴 상부의 볼륨을 완충시키는 효과가 있어 보다 마른 체형이나 가슴이 처져 있는 경우, 재건 수술일 경우 등에서도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이에 드림성형외과  정재연 원장은 “물방울 보형물은 기존의 원형 보형물과 달리 해부학적으로 설계되어 가슴의 형태와 유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보다 완벽에 가까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수술 후 보형물에 주름이 형성되거나 구형구축 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적어 안전성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물방울 보형물을 사용할 경우 보형물 사이즈에 따른 정확한 수치 계산 및 보형물 사이즈에 딱 들어맞는 정확한 가슴방 박리가 무엇보다도 제일 중요하다고 한다. 가슴방이 정확하게 만들어지지 않으면 보형물의 위치가 돌아가거나 이중 캡슐이 만들어지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풍부한 물방울 보형물 수술 경험을 가진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정재연 원장은 “환자에 가슴 상태에 따라서 적절한 보형물과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가슴 성형 결과는 수술 방법 뿐 아니라 수술 후 관리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수술 경험이 많고 검증된 전문의를 통해 보형물을 선택하고 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