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 ‘가치소비’ 추구하는 소비자 겨냥
건강한 성분에 중점, 기프트 출시 활발
가성비 제품과 프리미엄 제품의 양극화 두드러져…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예년보다 이른 설 연휴에 설 맞이 선물을 준비하는 손길이 분주하다. 유통업계는 지속적인 고물가의 영향에 이번 설 선물 트렌드도 지난해와 같이 가성비 제품과 프리미엄 제품의 양극화가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 소비자의 소비 형태에 맞춰 구매 가능한 다양한 구성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뷰티업계는 가격 경쟁력 있는 알찬 구성은 물론, 건강한 성분으로 몸 안팎을 챙길 수 있는 센스 만점 기획 세트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하루 한 잔으로 보랏빛 항산화 에너지를 채워주는 퍼플티, ‘티퍼런스 글라스 머그 기획 세트’

▲ 사진=티퍼런스 글라스 머그 기획 세트
▲ 사진=티퍼런스 글라스 머그 기획 세트

국내 최초 프리미엄 퍼플티 브랜드 티퍼런스는 퍼플티(12EA)와 글라스 머그컵(1EA), 핸드크림 5g으로 구성된 ‘티퍼런스 글라스 머그 기획 세트’를 출시했다. 퍼플티는 녹차에 비해 수배 높은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유럽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티퍼런스 글라스 머그 기획 세트’는 퍼플티 고유의 보랏빛 수색과 맛을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퍼플티, 몸의 에너지를 깨워 주는 유자 퍼플티, 깊은 곡물향을 지닌 오트 펌킨 퍼플티, 상큼한 향기와 새콤달콤한 맛의 베리 퍼플티, 페퍼민트와 레몬밤의 상쾌함을 가득 담은 민트 퍼플티, ABC주스의 황금비율 레시피와 만난 ABC 퍼플티 중 선택 가능하다. 여기에 미백&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고보습 핸드밤 ‘티퍼런스 핸드케어 퍼플티 포레스트’를 5g 추가 증정한다.

#5가지 자연 원료로 균형 잡힌 피부 건강! 2023 한정판 ‘한율 오복 컬렉션’

▲ 사진=한율 오복 컬렉션
▲ 사진=한율 오복 컬렉션

클린뷰티 브랜드 한율은 2023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한율 오복 컬렉션' 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이번 한정 세트는 쌀, 쑥, 유자, 콩, 밤 등 자연에서 찾은 다섯가지 원료의 이로움을 쌓아 피부에 균형 잡힌 건강함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촉촉한 복 '빨간 쌀', 진정한 복 '어린 쑥', 환하게 밝히는 복 '달빛 유자', 차오르는 복 '힘찬 콩', 꽉 잡은 복 '부들 밤' 다섯 가지 복(福)과 한율의 대표 제품을 세트로 구성했다. 제품 패키지에는 한국 전통 매듭 기법인 도래매듭을 다섯 번 지어 만든 '도래매듭 참'을 달아 오복의 기운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한정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동봉된 내지를 통해 행운 추첨 이벤트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불가리안 로즈 오일의 힘 담은 ‘아이소이 잡티세럼 스페셜 한정판’

▲ 사진=아이소이 잡티세럼 스페셜 한정판
▲ 사진=아이소이 잡티세럼 스페셜 한정판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는 잡티세럼 70ml에 15ml 제품을 추가 증정, 잡티마스크 2매와 2023년 쿠폰팩까지, 알찬 구성의 ‘잡티세럼 스페셜 한정판’을 출시했다. 아이소이의 잡티세럼은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에센스·세럼 부문 1위를 달성, 10년간 동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한 제품이다. 3,000송이 장미에서 단 1g 추출될 정도로 귀해 ‘액체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불가리안 로즈 오일, 그 중에서도 1차 추출된 불가리안 로즈 ‘오또’ 오일을 함유했다. 특히 어성초, 병풀 등의 진정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민감피부 진정 효과도 탁월하다.

#더샘, 2023 설날 맞이 ‘선물 세트 대전’ 진행

▲ 사진=더샘, 2023 설날 맞아 ‘선물 세트 대전’
▲ 사진=더샘, 2023 설날 맞아 ‘선물 세트 대전’

더샘은 선물 받는 사람의 연령대나 피부 타입을 고려한 맞춤형 기획세트를 최대 30% 할인한다. 민감한 피부를 위한 더마 안티에이징 라인 ‘리페어 알엑스 스킨 케어 2종∙3종 세트’, 집중 영양 케어를 위한 ‘메르비에 액티바이옴 스킨 케어 3종 세트’, 피부에 활력을 선사하는 ‘셀 리뉴 바이오 스킨 케어 스페셜 2종∙3종 세트’, 황금 달팽이 콜라겐 콤플렉스가 탄탄한 스킨 베리어로 강화해 주는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링클 솔루션 스킨 케어 2종∙3종 세트’ 등은 30% 할인한다. 남성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주는 ‘미네랄 옴므 블랙 이엑스 2종 세트’, ‘클래식 옴므 스페셜 세트’ 등은 20~3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잡티 미백 케어 전문 라인 ‘어반 에코 골든 베리 씨 2종 기획 세트’와 주름과 탄력을 동시에 개선해 탄탄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꾸어 주는 ‘트루 머쉬룸 엘엑스 스킨케어 2종∙3종 세트’도 20% 할인 판매한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