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밸런타인데이 기획전 열고 특가 판매

 
 
올 밸런타인데이에는 프리미엄 초콜릿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지마켓이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관련 제품 수요를 조사한 결과 유럽산 수제 초콜릿 등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프리미엄 초콜릿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마켓이 밸런타인데이를 앞둔 최근 한 달 동안 초콜릿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3%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에는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산 고급 수제 초콜릿이 인기를 끌면서 프리미엄 초콜릿 판매가 전년 대비 2배 가까이(98%) 증가했다. 같은 기간 집에서 직접 만드는 DIY 초콜릿 판매량은 32% 증가했다.

또한 지마켓은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인 ‘고디바 골드 발로틴’을 4만7000원에 무료배송으로 판매하고 있다. 영국 고급 초콜릿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쏜튼 프리미엄 초콜릿’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밀크, 다크, 화이트초콜릿으로 구성돼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이탈리아 대표 브랜드 페레로사의 ‘페레로 포켓커피 에스프레소 초콜릿’은 에스프레소 시럽이 들어가 달콤한 초콜릿과 진한 에스프레소 맛을 함께 느낄 수 있으며 32% 할인가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3일까지 지마켓은 ‘내 마음을 받아줘,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열고, 매일 오전 10시마다 밸런타인데이 인기 선물을 최대 50% 특가에 한정 판매한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DIY 초콜릿 선물세트부터 맛과 품격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브랜드 초콜릿, 회사/학교용 우정 초콜릿 등 다양한 종류로 만날 수 있다. 7일 오전 10시에는 인기 프랑스 초콜릿 ‘트리플프렌치’(2kg)를 26% 할인한 가격에 선착순 판매하며, 8일에는 베스트셀러 제품인 ‘이탈리아 페레로로쉐’(T3*16개)를 1만7500원에 선보일 예정이다.

지마켓 가공식품팀 김현준 팀장은 “이번 밸런타인데이는 설 연휴와 시기가 맞물리면서 설 선물용으로 준비하는 수요가 있어 전체적으로 초콜릿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올해는 불황에도 불구하고 다소 고가인 프리미엄 초콜릿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