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8~20일까지 유학닷컴 전국 센터에서 열려

 
 
‘인턴십’은 직무경험을 쌓음과 동시에 취업 준비 시 스펙에 유리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어, 지속되는 경기 침체 속에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를 반영하여 32년 전통 유학전문기업 유학닷컴은 ‘해외 유무급 인턴십 설명회’를 2월8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고 전했다.

얼마 전 보도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4년제 대학생의 스펙 쌓기 실태’ 보고서에 따르면, 대기업이나 공공부문, 금융업, 외국인회사 등에서 정규직으로 일하는 괜찮은 일자리 취업자와 그 외 취업자의 평균 학점(4.5점 만점)이 각각 3.64점과 3.60점으로 별 차이 없었지만, 토익점수(990점 만점)는 808점과 735점으로 격차가 뚜렷했다.

어학연수를 다녀온 비율도 괜찮은 일자리 취업자가 전체의 26.8%인 반면 그 외 취업자는 18.4%로 차이를 보였으며, 인턴 경험자 비율도 괜찮은 일자리 취업자가 16.8%인데 반해 그 외 취업자는 11.5%로 그쳐 5%이상 차이가 났다. 즉, 어학연수 등 영어실력이나 인턴 경험이 취업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다.

유학닷컴 유학정보실 홍지윤 실장은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의 경우, 호텔 및 도소매업 분야에서 유급으로 일할 가능성이 높아 관심이 많지만, 충분한 어학실력이 뒷받침 되어야 가능하다”고 조언하고 “그 외 다양한 사무직에서 일할 수 있지만 어학실력이 부족할 경우 실제적으로 급여가 지급되지 않는 무급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현지에서 어학연수 등의 과정을 통해 구직 시에 필요한 이력서 작성방법이나 인터뷰에 대한 철저한 사전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해외인턴십 설명회는 취업준비생 또는 영국 및 캐나다 등 워킹홀리데이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어학연수와 연계한 유무급 인턴십의 가능성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 국가별 해외 연수 및 인턴십에 대한 상세 설명과 더불어, 인턴십 프로그램, 인턴십 성공 사례, 비자 준비 절차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가 끝난 후 전문 컨설턴트에게 개인별 맞춤 학교추천, 연수 계획 수립 등 개별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유학닷컴 홈페이지이나 가까운 유학닷컴 상담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유학닷컴은 미국, 캐나다, 필리핀, 호주, 뉴질랜드, 영국, 일본 등지의 어학연수, 학위과정, 조기유학, 영어캠프에 관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유학전문기업으로, 국내 외 주요도시에 20개의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4년 연속 소비자가 선정한 신뢰기업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