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성은 기본, 색다른 패키지로 소비자 이목 집중

 
 
화장품 제조 기술의 평준화와 주력 성분에 대한 치열한 경쟁이 지속되면서 화장품 업계에 톡톡 튀는 차별화된 패키지를 경쟁무기로 한 제품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어 주목된다.

이색적인 패키지의 제품을 출시하거나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제품의 편리성을 강조하는 등 합리적이고 특별한 제품들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는 것.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남성화장품 브랜드 라네즈 옴므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출시한 ‘라네즈 옴므 액티브워터 크림 밸런타인데이 에디션’은 청량한 블루 컬러의 제품에 연인의 볼에 키스하는 붉은 키스마크가 삽입된 패키지가 인상적이다.

이 제품은 라네즈 옴므 특허 성분인 액티브워터가 피부 위에서 오랫동안 강력한 보습막을 형성하도록 도와주어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LG생활건강의 색조 전문 브랜드 VDL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출시한 ‘VDL 길리안 리미티드 컬렉션’ 역시 ‘길리안’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개발한 제품으로 따뜻하고 깊은 브라운 컬러와 달콤한 초콜릿 향기를 제품에 입힌 것이 인상적이며 ‘길리안’ 초콜릿의 상징인 해마 모양을 양각으로 새겨 넣어 사용상의 재미를 더했다.

 
 
코리아나의 ‘글램3 데일리 듀얼 라이너틱’은 김하늘이 개발단계에서 직접 기획에 참여하여 화제가 된 제품이다.

2012년 드라마 ‘신사의 품격’으로 완판되었던 김하늘 립스틱의 착안, 트렌디한 컬러를 추가하고 듀얼타입의 용기인 김하늘립스틱을 한정으로 출시했다.

제품용기에 본인이 원하는 색상을 교체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데일리 룩 메이크업 제품으로 두가지 색상을 하나의 용기에 모아 간편하게 메이크업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핑크, 워터베이지, 키스코랄, 노블레드 4색으로 립라이너와 립스틱의 장점을 모아 완성된 라이너틱 제형으로 선보여졌다.

코리아나화장품이 서인영과 공동 개발한 스타 브랜드 ‘엣지핏(Edgefit)’ 역시 이색 패키지가 인상적인 제품이다.

신제형 쿠션형 멀티컬러 섀도우 20색으로 이루어진 엣지핏 ‘매직 컬러쇼케이스’는 아이, 립, 치크 메이크업을 한꺼번에 실현할 수 있는 5 in 1 제품으로 자석형 탈부착이 가능한 제품 케이스가 휴대와 기능, 아름다움까지 삼박자를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물 디자인 제품으로 동물실험반대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동물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LG생활건강의 비욘드의 ‘비욘드 미스트의 신’ 3종과 ‘비욘드 핸드크림의 신’ 3종도 톡톡 튀는 패키지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스트의 신’과 ‘핸드크림의 신’ 6종은 곰과 팬더, 북극곰 등 동물 모양 디자인을 제품 용기에 입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동물실험 반대 메시지를 보다 적극적으로 전달하도록 했다.

또 동물실험 반대 철학에 입각해 전 제품에 동물성 원료를 배제했으며, 화학 방부제 및 합성 색소를 무첨가 하고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해 겨울철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 히어로 마스크는 스파이더맨과 배트맨의 마스크는 하이드로겔 타입으로 남성 전용 마스크팩으로 차별화된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핸썸 스파이더맨 마스크는 스파이더맨 고유 색상인 붉은 색에 거미줄 줄무늬의 디자인으로 복분자, 산수유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피부를 맑고 탱탱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 배트맨 마스크는 아이겔마스크로 배트맨 특유의 박쥐 모양으로 비타민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블랙 대나무 추출물의 브라이트닝 효과로 다크 스팟을 환하게 밝혀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이 출시한 ‘프렌즈 핸드크림’은 네 마리 다람쥐를 콘셉트로 디자인부터 제품명에 이르기까지 캐릭터별 스토리로 구성됐다.

향에 따라 스위티, 프루티, 플로럴, 베이비파우더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쉐어버터를 비롯한 망고, 카카오 씨드버터가 함유되어 피부에 풍부한 보습감과 영양감을 주어 오랜시간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앙증맞은 디자인의 용기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핸드크림 용기 위에 있는 새싹은 핸드폰 이어캡으로 사용하도록 고안되어 다 쓴 용기의 활용이 가능한 것이 이색적이다.

이와 관련 코리아나 화장품 마케팅 권지현 브랜드 매니저는 “최근에는 성분, 효능을 비롯한 제품의 품질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감성 마케팅의 일환으로 다양하고 독특한 콘셉트의 용기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며 “이번에 개발된 코리아나 김하늘 립스틱의 경우도 듀얼용기의 편의성과 최근 유행하고 있는 네온핑크인 핫핑크 립스틱 등의 트렌디한 컬러, 김하늘 친필싸인의 패키지로 구성되어 2만개 한정제품이 완판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