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에 대한 관심 지수가 높아진 최근, 간단하게 시술되는 보톡스 주사나 필러주사와 같은 쁘띠성형의 수요도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서울 경기지역 성형외과뿐만 아니라 대구 등 지방 성형외과들에도 주말이나 명절 등 휴가일정에 맞춰 미리 시술 예약을 하거나 문의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보톡스나 필러는 일반적으로 매스와 마취제가 사용되는 성형수술과 달리 간단하게 주사로 시술되는 쁘띠성형이다. 절개를 진행해 출혈이 염려되는 시술이 아닌 주사 바늘 자국만 생기는 시술이기 때문에 시술 시간도 짧고 회복기간도 거의 필요 없는 간편한 시술이다.

시술을 하는 부위는 다양하다. 보톡스는 주로 주름완화와 사각턱을 이루는 근육 축소에 시술되고, 필러 시술은 콧대를 높이거나 매부리코의 교정, 이마나 볼, 무턱 등의 부족한 부위를 채워주는 방식으로 사용된다.

쁘띠성형 전문 원장들은 코필러나 사각턱 보톡스 시술은 비교적 안전한 편이지만, 반드시 경험이 많은 숙련된 의사를 통해 좋은 제품을 선택해야 부작용이나 재시술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대구 뮤즈클리닉 이영걸 원장은 “코필러 제품은 레스틸렌 필러, 그 중에서도 서브큐와 레스틸렌 펄레인으로 시술을 많이 하는데 지속기간도 길고 제품의 신뢰도가 높다”며, “이 밖에도 최근에는 이브아르와 같은 국산 필러 제품도 개발되어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족도가 높은 시술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사각턱 보톡스 또한 숙련의가 정확한 부위와 정확한 양으로 시술을 한다면 꽤 효과가 좋다. 보톡스 제품은 우수한 국산제품도 많아 시술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대구 뮤즈의원 이영걸 원장은 “코필러나 보톡스는 제품에 따라 가격이나 지속기간이 조금은 다른데 최근에는 제품 가격도 많이 싸져서, 예전에 비하면 합리적인 비용으로 적용되고 있다”며, “다만 시술 전에는 이왕이면 자신이 어떤 제품으로 시술 받는지, 또 얼마만큼의 양으로 시술 받게 되는지에 대해 꼼꼼히 확인한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