쳐진 얼굴이나 목 피부의 깊은 주름을 제거 효과적

신년 첫 명절인 구정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해마다 명절이 되면 부모님께 명절 선물이나 효도 선물을 드리기 위해 선물 아이템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최근에는 예년처럼 용돈이나 상품권, 건강보조식품, 효도여행 등의 선물보다 ‘젊음’이라는 이색적인 효도 선물을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직장인 이모씨는 “올해 한 살 더 드신 부모님께 어떤 선물을 드릴까 고민하다 이번 구정에는 직접 부모님을 모시고 성형외과를 찾아 안티에이징과 리프팅 등의 시술을 받게 해드릴 계획을 세웠다”며, “같은 회사 동료들 중에도 세 명이나 부모님과 함께 성형외과를 찾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로 인해 성형외과 병원들도 구정 휴가를 앞두고 때 아닌 성수기를 맞이하고 있다. 한 언론 보도에서는 효도성형을 ‘효도관광 대신 등장한 새로운 풍조’라고 정의했을 정도다.

 
 
로미안성형외과 정성모 원장은 “설 명절이 시작되기 훨씬 전부터 부모님의 안면거상술이나 보톡스 시술 등을 예약하는 이들이 많았다”며, “이번 구정에 문의가 가장 많았던 효도 성형은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안티에이징 및 주름관리 리프팅 시술”이라고 전했다.

그에 따르면 명절 효도 성형으로는 수술 없이 주사를 활용해 간단하게 교정할 수 있는 보톡스와 필러 주사를 시술하는 경우가 많으며, 보다 깊은 주름을 해결하기 위해 안면거상술을 받는 경우도 있다.

안면 거상술이란 노화되어 쳐진 얼굴이나 목 피부의 깊은 주름을 제거하고 근육이나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주는 미용수술이다. 성형부위에 따라 크게 안면거상술과 이마거상술로 나뉘며, 고전적인 거상술로 미니 안면 거상술, 엔도타인을 이용한 거상술 등이 있다.

로미안성형외과 정성모 원장은 “미니안면거상술은 작은 절개로 흉터나 통증의 염려가 적어 20~70대까지 다양한 나이에도 적용이 가능해 부모님들이 무리 없이 수술 받을 수 있다”며, “다만 어떠한 방법이든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서 수술 2주 전부터는 술이나 담배를 중단해야 하고, 고혈압, 심장병, 당뇨, 갑상선 질환 등의 환자라면 시술 시 인체에 무리가 될 수 있으니 전문의와 정확한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