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들을 위한 특별한 날, 성인여드름 관리 위해 병원 찾는 이 많아...

2013년 올해도 밸런타인데이가 며칠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밸런타인데이는 본래 여성들이 좋아하는 남성에게 일방적으로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이지만, 최근에는 실상 남자들이 단 것을 싫어한다는 통계에 따라 좀 더 현명하고 특별한 선물들이 주목 받고 있는 추세다.

대학생 L양(21)은 이번 밸런타인데이에 평소 짝사랑하던 선배에게 고백하기 위해 초콜릿을 만드는 대신 얼굴 여드름 관리를 하는 쪽을 택했다. 아무리 맛있는 초콜릿을 선물해봐야 얼굴이 여드름과 여드름 자국 때문에 자신감이 없어진다면 고백이 성공할 리가 없다고 생각한 것이다.

L양은 “여드름이 나도 그냥 방치하거나 손으로 짠 적이 많았는데, 붉은 자국들이 생겨서 화장을 해도 가려지지가 않는다”며, “자신감 있는 고백을 하려면 얼굴이 맑고 깨끗해야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또 직장인 J씨(27)은 남자친구가 있지만, 평소 여드름 자국으로 고민하던 차에 밸런타인데이를 위해 병원을 찾아 여드름 관리를 시작했다. 밸런타인데이에는 남자친구에게도 함께 여드름 자국 관리를 위한 레이저 시술권을 선물할 계획이다.

CU클린업피부과 강남점 송민규 원장은 “최근 밸런타인데이나 크리스마스 등, 연인들에게 특별한 날에 성인여드름 관리를 위해 병원을 찾는 이들이 많다”며,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고백 방식과 달리 피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최근의 트렌드에 맞는 현실적인 선물을 고르는 성향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특히 이들이 가장 많은 고민을 호소하는 것은 성인여드름과 여드름자국, 블랙헤드와 같은 모공치료 등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엑셀브이 레이저와 PDT 시술을 이용하면 도움이 된다.

엑셀브이 레이저는 염증성 여드름을 빠르게 호전시키고 여드름으로 인해 생긴 붉고 거뭇거뭇한 자국들을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다.

여드름을 비롯해 블랙헤드, 피부 톤 등 일석 삼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치료인 PDT는 MPDT, APDT, IPDT 등 피부상태에 맞는 다양한 레이저를 이용하여 피지 감소를 통해 재발하는 여드름을 줄이고 블랙헤드를 개선하며, 또한 피부탄력, 안색정화의 부수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