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는 미래는 창의적 아이디어가 곧 경쟁력이 되고, 지식을 융합하는 아이가 미래형 인재가 되고 있는 세상이다.

우리 대한민국의 교육방향은 새로운 것을 창조해 내는 능력보다는 기존의 지식을 바탕으로 조화하고 융합하는 것이 필요한 융합의 지식, 융합의 사고를 요하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교육과학기술부에서는 2011년 새로운 교육과학 정책으로 창의적인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초,중,고 스팀(STEM)교육을 강화한다고 발표했으며 2013년부터 초등 교과과정이 미래의 인재 육성을 목표로 대폭 개선되었다.

올해부터 2009 개정 교육과정이 반영되어 초등 1~2학년과 중학교 1학년, 고교 1학년은 새 교과서로 공부하게 된다. 특히 1~2학년은 ‘통합교과’를 배우게 되는데 바른 생활,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이 하나로 통합된 형태이다.

평가 방식도 기존의 수, 우, 미, 양, 가에서 성취평가제(A-F)로 전환된다. 변화된 교육정책과 교육 트렌드에 대하여 궁금한 학부모들은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당황스러울 것이다.

교육 프랜차이즈 해법에듀와 경향교육신문이 주체로 스팀(융합형교육) 및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2월 25일(월) 10시부터 12시까지 인천서구 검단동에 위치한 검단복지회관에서 학부모 초청 강연을 진행한다.

강사로는 EBS 수학 강사로 유명한 이태진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 참가 신청은 전화 또는 ㈜해법에듀 셀파우등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