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 성공적 마무리

 
 
한국메이크업협회(회장 오세희)는 2012년도 하반기부터 메이크업 대중화를 위한 장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존 메이크업대회와 차별화된 서바이벌 오디션 방식의 ‘제1회 K -TOP 메이크업 오디션 서울 최종결선전’을 성공리에 마무리하였다.

이번 오디션은 최고의 메이크업아티스트로서의 꿈을 이루기 위한 기회 제공과 동기를 부여 하고, 특히 최근 문화콘텐츠 사업과 함께 뷰티산업이 한류로 핵심적인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인재육성 및 발굴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각 지회, 지부 예선전을 거쳐 통과한 100여명이 참석하여 경연을 펼쳤으며, 결선에서는 1차 10대 후반 여성 댄스그룹의 데뷔앨범에 어울리는 메이크업과 2차 3월호 패션잡지 화보에 게재될 명품브랜드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그리고, 빨강(RED)이 포함되는 뷰티 메이크업 2가지 주제 중 개별 추첨방식을 통해 결정되었다.
 
심사위원으로 위촉된 전소영 부회장(전소영 코디메이크업 대표), 황방훈 이사(쌩크뜨보떼 대표), 조희경 부산지회장(아이미스킨 대표), 한상미 부원장(순수)은 지원자들에게 날카로운 심사평과 이유 있는 칭찬이 잘 배합된 정확한 심사평으로 지원자들에게 진심어린 조언을 해 호응을 얻었다.
 
▲ 대상을 수상한 조은진(성신여대)과 한국메이크업협회 오세희 회장(오른쪽)
▲ 대상을 수상한 조은진(성신여대)과 한국메이크업협회 오세희 회장(오른쪽)
제1회 K-TOP메이크업오디션 영예의 대상으로는 성신여자대학교 조은진 학생이 수상하였으며, TOP5에는 문세영(수빈아카데미), 이연송(SBS방송아카데미 뷰티스쿨), 서윤수(오무선뷰티칼리지), 양민지(정화미용고)가 수상하였다.
 
그동안 메이크업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온 한국메이크업협회는 이번 오디션을 통해 메이크업의 발전 방향의 모범적인 기준을 제시를 하고, 예비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능력과 기량을 겨루는 장으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제2회 K-TOP 메이크업 오디션은 올 10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