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부담도 적고 수술 직후 효과 바로 확인

 
 
탈모 남성들에게 각광받던 모발이식 수술이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 교정은 이마를 좁혀주면서 예쁘지 않은 이마라인을 개선하는데 가장 적합한 수술로 직업 특성상 머리를 깔끔하게 올려야 하는 승무원과 호텔리어를 준비하는 여성들이 높고 넓은 이마와 M자 이마로 인해 미용을 목적으로 헤어라인 교정을 선택하고 있다.

헤어라인 교정은 본인의 후두부 모발을 채취하여 디자인에 맞게 이식하기 때문에 효과를 수술 직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일반 성형수술과는 달리 환자의 위험부담이 적고,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 복귀에도 지장이 없다.

수술시 이마의 높이와 모양 전체적인 얼굴의 비율을 고려하여 이식하여야 입체감이 살아나기 때문에 집도의의 실력과 노하우가 중요하다.

다나성형외과 박재현 원장은 “이마의 높이와 넓이 M자의 깊이만 보고 디자인을 할 경우 환자의 얼굴과 어울리지 않고 부자연스럽기 때문에 환자의 얼굴형과 전체적인 비율을 고려하여 디자인하여야 한다. 양측 M자 부위에서 구레나룻까지 이어지는 측면 라인을 완성하여야 전체 얼굴이 갸름하고 입체감이 살아난다”고 강조한다.

또한 “헤어라인은 눈에 잘 띄는 부위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움이 가장 중요하다. 이마가 높다고 무조건 많이 내리기 보다는 환자에게 가장 어울리는 라인을 만들어야 하며, 모발의 굵기, 컬, 방향, 각도까지 생각하여 세밀한 그러데이션을 표현하여야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만들 수 있다. 헤어라인은 매우 섬세하고 세밀한 수술이기 때문에 의사의 수술 경험과 실력 노하우에 따라 자연스러움이 결정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