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큰-애경-송레브 등 멀티 클렌저 봇물..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포인트의 슬로건처럼 깨끗한 세안이 중요시된 지 이미 오래다. 날이 점점 무더워지면서 땀과 피지의 분비량이 많아지면 먼지, 메이크업 잔여물이 쌓여 모공이 점점 넓어지기 마련.

최근 다기능성으로 출시되고 있는 필수 화장품 자외선차단제 뿐만 아니라 클렌징 제품도 소비자들에게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아름다운 피부로 재탄생할 수 있는 멀티 기능 클렌징 제품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 '입큰 식스티-원'클렌저
▲ '입큰 식스티-원'클렌저
뷰티업계 최대 이슈인 진동 화장품의 힘입어 클렌저도 진동이다. 진동클렌징은 진동기기를 피부에 밀착시켜 클렌징이 어려운 부분까지 말끔하게 지울 수 있는 것이 장점.

먼저 이넬화장품의 ‘입큰 식스티-원’클렌저는 분당 1만 2000번의 3D 입체 미세 솜털 진동으로 손으로 하는 일반 클렌징으로는 놓치기 쉬운 피부 굴곡진 부위의 노폐물과 숨어있는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또한 치과 스케일링 원리로 잘 알려진 음파 진동기술을 이용한 것이 특징. 음파 진동은 전기자극으로 생성되는 진동이 아닌 공기와 물 내에서 파동을 통해 미세한 진동을 일으키는 것이다. 이렇게 음파를 통해 생성된 고밀도의 공기방울과 물방울들이 피부 표면의 굴곡은 물론 모공 깊숙한 곳의 노폐물과 각질, 피지 등을 관리하여 딥 클렌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함께 구성된 ‘입큰 식스티-원 버블 클렌저’는 모공보다 작은 미세하고 찰진 무스타입의 버블 클렌저로 딥 클렌징, 마사지, 각질 제거, 부스터, 블랙 헤드 제거, 화이트 헤드 제거, 모공 관리 등의 클렌저에 바라는 7가지 기능을 담은 멀티 제품이다. 따로 거품을 낼 필요 없이 펌핑 한번만으로도 쫀쫀하고 탱탱한 거품이 생성되며 진동 클렌저와 함께 사용하여도 거품이 흐트러짐 없이 부드럽게 피부를 감싸준다.

▲ 애경 '리얼페이스 에이스' 라인
▲ 애경 '리얼페이스 에이스' 라인
이어 애경에서는 메이크업아티스트 선덕 원장이 공동개발한 진동클렌저 '리얼페이스 에이스'를 선보인 바 있다.

리얼페이스 에이스는 ‘스페셜리스트 웨이브’, ‘마이크로 코튼 클렌저’, ‘아쿠아 캐시틴 샤워’ 등 3가지 품목으로 구성됐다.

이중 ‘스페셜리스트 웨이브’는 본체 1개와 퍼프 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클렌징 전용 젤리패드를 끼우고 마이크로 코튼 클렌저를 펌핑해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면 분당 1만2000회의 미세진동이 피부를 매끄럽게 클렌징 해준다. 특히 젤리패드의 600개 연질 실리콘 돌기가 콧망울, 입주변, 눈썹 사이 등 클렌징이 어려운 부분까지 말끔하게 닦아줘 메이크업 잔여물이 피부에 남을 염려가 없다.

‘마이크로 코튼 클렌저’는 이중세안이 필요 없는 올인원 휘핑클렌저로서 촉촉한 젤이 생크림처럼 탄력 있는 거품으로 변하면서 자극 없이 메이크업을 지워준다. 또한 ‘아쿠아 캐시틴 샤워’는 얼굴에 뿌리는 미스트 타입으로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아쿠아 캐시틴 추출물이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제품이다.

일반인이 아닌 임산부, 민감성 여성을 위한 맞춤형 클렌저도 출시. 이는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쏭레브가 선보인 저자극성 클렌징폼 ‘익스펙테이션 하이드레이팅 페이셜 클렌저'가 바로 그것이다.

쏭레브 ‘익스펙테이션 하이드레이팅 페이셜 클렌저’는 부드러운 크림 거품이 피부에 닿는 자극을 최소화해 가벼운 메이크업은 물론, 모공 속 더러움까지 깨끗하고 순하게 제거해 준다.

미네랄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자작나무 수액과 비타민이 풍부한 아보카도 오일이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높이고, 항산화 효과로 세안 후에도 촉촉한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호호바 오일과 마치현 추출물이 피지 분비를 조절하여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 '빌리프 블랙헤드 리무버 밤'
▲ '빌리프 블랙헤드 리무버 밤'
뒤따라 만성적인 고민, 피지 여드름 블랙헤드를 싹 없애주는 블랙헤드 전용 클렌저도 나왔다. LG생활건강에서 출시한 ‘빌리프 블랙헤드 리무버 밤 :노즈-샤인 보이(Nose-Shine boy)’은 밤(Balm) 타입으로 보이지만 체온에 의해 피부에서 바로 오일(oil)로 변하는 독특한 제형이 특징으로 촘촘한 블랙헤드를 부드럽게 제거하는 블랙헤드 클렌저다.

‘빌리브 블랙헤드 리무버 밤’에 함유된 칙위드 허브성분은 피부를 보호, 진정시켜주며 모공을 깨끗이 가꾸도록 도와준다. 또한 마리골드(카렌듈라)는 금잔화의 일종으로 중동이나 유럽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허브이며, 탄닌성분이 적지만 수렴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블랙헤드 제거 후 모공의 수렴작용에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클리버 허브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블랙헤드를 제거한 뒤 피부에 활기를 부여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