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함께하는 쿡(cook) 놀이는 쿡 블랜더로!

 
 
맞벌이 가정이 많은 요즘, 엄마와 아빠는 사랑하는 자녀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지 않은것이 너무나 아쉽다.
같이 있어주진 못하지만, 마음만은 항상 사랑하는 아들, 딸과 함께하는 엄마, 아빠 그리고 사랑스런 자녀를 위해 40년 전통의 미국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 ‘쿠진아트(cuisinart)’가 재미있는 요리제안을 마련했다.

쿡블랜더(cook blender)와 함께하는 아빠표 토마토 & 칠리 해물 스파게티

4월 최화정의 올리브쇼(food & trend)에 방영되면서 엄마, 아빠의 흥미가 집중된 제품, 쿡블랜더는 갈고 볶고 긇이는 믹서기이다.

쿡블랜더의 6개의 스테인레스 칼날은 딱딱한 음식재료들도 곱게 갈아주며, 이중코팅 열판으로 뜨거운 음식, 차가운 음식 모두 만들 수 있다.

기능은 많지만 버튼식 작동으로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스무디, 호박죽, 딸기잼, 어린이 이유식부터 스파게티까지 취향에 따라 빠르고 간편하게 재료손질에서부터 조리까지 가능하다.

믹서기 하나로 모든 요리가 가능한 스마트한 쿡 블랜더를 활용해 간단하지만, 사랑이 듬뿍담긴 ‘아빠표 토마토 & 칠리 해물 스파게티’를 만들어보자.

 
 

아빠표 토마토&칠리 해물 스파게티

재료 : 올리브 오일 1큰술, 다진마늘 2쪽, 양파 1개, 토마토 퓨레 2큰술, 화이트 와인 150ml, 으깬 토마토 캔 400g, 칠리덩어리 1/2캔, 해산물 400g 스파게티면 500g 다진파슬리

만드는방법
1. 타이머를 2분 맞추고, Heat를 <Low>로 맞춘 후 블랜더에 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양파를 넣은 후, 양파가 익을 때까지 1~2분 볶아준다.
2. 토마토 퓨레를 넣고<Stir>버튼을 이용해 저으면서 30초 정도 데운 후, 와인을 넣고<Low>로 1분 정도 끓인다.
3. 토마토와 칠리 덩어리, 씨즈닝을 넣고 <Stir>버튼을 이용해 저어주며 5~6분 끓인 후, Heat를 끄고 소스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 블랜딩 해준다
4. 해산물을 넣고 <Low>세기로 10분 동안 끊인다. 중간중간 <stir>로 저어준다.
5. 스파게티 면은 소금물에 데쳐서 물기를 잘 빼준 후, 완성된 소스를 면 위에 뿌리고 파슬리 가루를 뿌려주면 완성!

냄비가 필요 없는 쿠진아트 스마트 쿡 블렌더로 죽과 스프, 스파게티까지 간단하고 편리하게 한번에 해결이 가능하다. 재료만 넣으면 자르고, 끓이고, 저어주기까지 하니, 요리 초보인 아빠도 이번 주말엔 사랑하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스파게티 요리에 도전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