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 개막!

 
 
국내 화장품·미용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2012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가 오는 5월24일부터 2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사)대한화장품협회, (사)한국미용산업협회와 ㈜한국국제전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 중소 화장품·미용업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토록 더욱 특별한 구성을 선보인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 2012 서울국제화장품·미용 산업 박람회는 가치소비 트랜드에 맞는 주제별 특별관 구성을 통해 산업의 흐름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행사이다.

또한 유통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 화장품기업 취업박람회, 우수 화장품·미용기업 무인부스관, 등을 특별 기획, 추진하여 우수 인력 확보와 홍보ㆍ마케팅 기회 제공 등 국내 중소기업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우리 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수출 판로 확대에 기여하는 행사로 꾸며진다.

국내 대표 화장품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하여 모두 240개의 업체, 기관, 협회 및 단체 등이 참가하며, 올해 출품업체의 주요 특징으로는 국내 화장품 원료, 부자재 업체들의 참가 증가와 네일, 미용부자재 업체의 참여가 눈에 띈다.

특히 무인부스관을 비롯한 신규 출품업체의 비율이 그 어느 해보다 높아 화장품·미용 산업의 빠른 변화를 전시장에서 느낄 수 있다.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는 4년 연속 지식경제부 유망전시회로 선정된 국내 최대규모의 화장품·미용산업 관련 종합박람회로서 금년에는 폴란드, 중국, 일본, 미국 등 해외업체가 직접 참가하며, 관련업계 국내·외 바이어의 참여율이 높아져 약 5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박람회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1st 이노베이션 뷰티콘서트, 국제미용대회, 제21회 전국피부미용사연합회 학술세미나 및 실기대회, 제6회 2012서울인터네셔널 네일페스티벌 등 전문기관이 직접 주최하는 다양한 세미나가 박람회와 함께 개최되어 각 분야 전문가의 참여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