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땀 분비량 급상승···번들거림 해결 방법 필요!

평년기온을 크게 웃도는 기온이 계속되면서 한여름 같은 무더위로 많은 여성들이 여름철 피부 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초여름에는 땀과 피지의 분비량이 급격하게 늘어나 이에 관련한 다양한 피부 고민이 생기기 시작한다.

무더운 여름 너무 많은 단계의 화장품 사용은 피부의 스킨케어 흡수를 더뎌지게 하고 메이크업의 지속력과 밀착력을 떨어뜨린다. 때문에 여름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은, 제품 사용단계를 줄이거나 멀티 제품을 대체하여 사용하는 ‘화장품 다이어트’가 필수다.

‘피부에 흡수가 쏙쏙!’ 올인원 제품으로 스킨케어 다이어트!
초여름 스킨케어에는 피부가 흡수할 수 있는 적당량의 보습이 가장 중요하다. 과한 보습은 피부 속에 흡수되지 않고 메이크업 텍스처와 뒤엉켜 메이크업 지속력을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번들거림의 주요인이 된다.

 
 
흡수가 가장 중요한 여름철 스킨케어는 여러 단계의 스킨케어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제품에 여러 기능을 가지고 있는 ‘멀티’ 스킨케어 제품이 효과적이다.

참존 ‘스네일 링클 리커버 크림’은 주름 개선, 미백, 보습 성분이 더해진 토탈 케어 크림으로,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피부 스스로의 재생 능력을 강화시켜주며 노화를 예방하고, 주름개선 기능성분과 미백 기능성분이 미백과 주름을 동시에 케어한다.

‘피부에 메이크업이 찰싹!’ 멀티비비로 메이크업 다이어트!
초여름 메이크업에 가장 중요한 핵심은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유지력을 높이는 데 있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오래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높은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멀티 비비크림의 선택이다.

 
 
피부 타입에 따라 고정 기능이 있는 미스트 형태의 메이크업 픽서나 루스 파우더를 선택하여 사용하면 좀 더 높은 지속력과 밀착력을 유지할 수 있다.

오휘 ‘퍼펙트 선블록 블레미쉬 밤’은 피부자극이 적은 순하고 부드러운 선블록 제품으로 건조해지기 쉬운 환경에 노출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가 촉촉하고 산뜻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눈가 번들거림 안녕~’ 멀티 아이템으로 포인트 메이크업 다이어트!
여름철 눈가는 유난히 피지분비와 땀으로 번들거리기 쉬운 부위가 된다. 많은 여성들이 아이 메이크업의 번짐을 막기 위해 아이전용 프라이머 제품과 워터프루프 제품을 사용하지만, 다양한 컬러를 겹겹이 바른 섀도가 번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때에는 하나의 제품으로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아이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라데이션 하여 섀도우로 활용이 가능한 아이라이너나 다양한 기능을 갖춘 마스카라를 활용하면 깔끔하고 또렷한 눈매를 하루 종일 유지할 수 있다.

 
 

카트린 ‘미네랄 워터프루프 펜슬 젤 퀵라이너’는 천연 미네랄을 함유한 에코-프랜들리 아이라이너이다. 아이라인을 그린 뒤 마르면 흐르는 물에도 번짐 없는 강력한 워터프루프 효과를 발휘하고 마르기 전에 얇게 그라데이션 하면 번짐 없는 높은 지속력의 아이섀도로도 연출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이다.

미샤 ‘시그너처 테크니컬-업 마스카라 멀티 에센스’는 마스카라 내용물이 속눈썹에 더욱 밀착해 잘 발리도록 도와주는 ‘베이스기능’을 비롯해 속눈썹 컬링을 강화시켜주고 윤기나게 해주는 ‘탑코트 기능’, ‘투명 마스카라 기능’, 건강한 속눈썹을 위한 ‘영양제 기능’까지 모두 갖춰 여름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클리오 ‘젤프레소 워터프루프 펜슬 젤 라이너’는 젤아이라이너의 부드러움을 펜슬에 담아 선명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번짐과 뭉개짐 없는 아이라인을 유지시켜 주며, 얇게 펴 바르면 아이 섀도로도 사용이 가능해 하루 종일 세련된 아이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도움말 : 참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