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MAC), 피부톤에 따른 오렌지 메이크업 연출법 소개

 
 
작년 말부터 시작된 비비드한 컬러 열풍은 전혀 잠잠해 질 줄 모르고 계속해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내고 있다. 최근까지 불고 있는 핫 핑크 컬러의 립스틱 열풍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오렌지 컬러가 바통을 이어갈 새로운 차세대 주자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팬턴 컬러 연구소에서 지목한 이번 봄여름 패션 트렌드는 ‘그린.’ 그

▲ 코리안 캔디, 로지 아웃룩
▲ 코리안 캔디, 로지 아웃룩
영향일까, 거리에는 노란색에 가까운 형광 연두 컬러 등 그린 색상의 의상들이 넘쳐나서, 봄을 실감할 수 있다. 이렇게 그린 색상이 트렌드 컬러로 사랑을 받으면서 매년 봄여름 시즌이면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오렌지 컬러가 올해에는 빠른 속도로 급부상하고 있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맥(MAC)에서 오렌지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을 피부톤에 따라 다음과 같이 제안한다.

#노란 피부톤에는 오렌지 립컬러와 핑크색 블러셔

▲ 쉬어 만다린, 스타일
▲ 쉬어 만다린, 스타일
한국 여성들의 노란 피부 컬러에는 노란색을 상쇄시킬 수 있는 붉은 톤이 도는 오렌지의 립 컬러를 선택해야 하고, 블러셔는 핑크 톤의 블러셔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노란 피부에는 붉은 기를 더함으로써, 전체적으로 훨씬 더 화사하고 생기 있어 보이는 효과를 가져 올 수 있기 때문이다.

#붉은 피부에는 옐로우톤 오렌지 립스틱으로 마무리
노란 피부와는 반대로, 붉은 피부에는 옐로우 톤의 오렌지 립스틱을 발라주면 피부톤이 전반적으로 차분하고 세련되어 보일 수 있다. 이때, 블러셔는 핑크 톤 보다는 노란색이 살짝 가미된 피치 컬러를 선택하여 립과 조화를 이루도록 한다.

#어두운 피부에는 레드에 가까운 립스틱으로

▲ 모란지,데인티
▲ 모란지,데인티
어두운 피부에 레드에 가까우면서 채도가 높은 핫 오렌지 컬러를 선택하여 대담하게 입술에 발라주면 피부가 오히려 깨끗해 보일 수 있다. 여기에 펄감이 있는 오렌지 골드 컬러의 블러셔를 선택하여 어두운 피부에 은은한 윤기와 광택을 연출하면 좋다.

변명숙 맥 수석 아티스트는 “핑크 메이크업에 비해 오렌지 메이크업은 스킨 톤 보정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피부의 붉은 기를 잘 정리하는 피부 표현이 중요”하다며, “대리석처럼 매끈하면서도 화사한 피부을 완성한 후 오렌지 컬러로 입술을 물들여, 트렌디하면서 상큼하고 세련된 메이크업을 완성”하라고 조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