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김정옥스킨케어 김정옥 원장

 
 
“피부관리는 인체에 대한 과학적인 접근에 기초하고 있다”

울산 김정옥스킨케어 김정옥 원장은 피부과학의 기초 위에 피부관리사의 서비스 마인드가 뒷받침 되었을 때 고객의 만족도는 더욱 올라간다고 설명한다.

간호사 시절, 의학 분야에서도 활발히 연구되고 있는 대체의학 분야를 접하면서 피부관리사의 길을 걷게 된 김 원장은 오랜 간호사 생활에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피부관리를 과학적으로 접근하는 시도를 지속해 왔다.

그 결과 김 원장은 현재 좋은 제품을 활용한 페이스 관리에 집중하고 그 중에서도 디톡스와 순환계 마사지를 특화시켜 프로그램에 적용하고 있다. 아로마 기반의 스파 관리 또한 고객의 피부개선을 위해 꾸준히 접목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최근에 도입한 무방부제 멸균제품에 대한 김 원장의 기대가 크다. 오염 요소가 없으므로, 전에는 신중하던 MTS관리 등의 한정된 관리기술을 폭넓게 적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와 함께 김 원장이 많은 부분 신경을 쓰는 것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다. 고객의 경제 사정과 성향, 피부 타입에 맞춰 특수관리와 맞춤형 케어를 접목한다거나 여드름과 트러블 개선을 위해 디톡스 관리를 함께 권하는 등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어야 피부관리도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김 원장이 최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중에서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고객들에게 피부관리 프로그램의 가격 책정에 현실성을 부여하는 부분이다.

일반적으로 좋은 제품에 높은 가격을 부담하는 것은 이해하면서 다양한 서비스적 요인에 대해서는 적당한 가격을 부여하기에 기준이 모호하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김 원장은 “최근 피부관리가 일상화되면서 고객이 좋은 제품과 프로그램을 알아보는 시각이 좋아졌지만 피부관리사의 전문적 상담과 기술적 서비스 부분의 체계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여전히 숍에서는 가격 책정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체계화된 시스템 정착과 함께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확대가 요구된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