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지연(홍대피부관리실 화연테라피 에스테틱 원장)
▲ 최지연(홍대피부관리실 화연테라피 에스테틱 원장)
21세기 지금의 우리는 편리하고 풍요로운 시대에 살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24시간 내내 얼마든지 먹을거리를 찾을 수 있다. 생활스타일 또한 예전에 비해 매우 편리해졌다.

그러나 요즘 젊은이들의 면역이나 균형 있는 영양 상태는 전과 비교해 많이 망가져 있다고
뉴스에서도 시사한 바가 있다.

더 살기 좋아진 시대에 몸의 균형은 왜 예전보다 나빠진 것일까? 고객 상담을 통해 살펴본 현대인들의 공통적인 라이프스타일은 다음과 같다.

△불규칙한 식생활 △업무, 학습에 의한 과도한 스트레스 △부족한 수면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 음주 △인스턴트 식단 △운동부족

 
 
위의 내용을 분석해 보면 결국 우리는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생활의 여유가 없어졌으며 ‘나의 건강’이라는 중요한 한 가지를 놓치고 있는 셈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조금만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나를 돌봐 준다면 바쁜 일상에서도 충분히 건강을 지킬 수 있을 것이다.

최근 들어 ‘힐링’이라는 말이 크게 대두되고 있다. 흔히들 말하는 ‘힐링(Healing)’은 ‘치유’라는 뜻이다.

그렇다면 일상생활 속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일상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제안해 본다.

1 하루에 10분, 햇볕 쬐며 산책하기
2 일주일 중 3일은 오후 10시 이전에 잠들기
3 한 달에 두 번, 공연이나 영화를 보며 문화생활 즐기기
4 일주일에 두 번, 땀을 흠뻑 흘리는 운동 즐기기
5 하루에 15분, 릴렉싱 효과에 도움이 되는 반신욕 하기
6 잠들기 30분전,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독서 또는 명상하기
7 일주일에 한 번, 지인들과 만나 맛있는 슬로우 푸드 먹으며 대화하기

위에 열거한 사항들은 실천하기는 어렵지 않은 내용이지만, 바쁜 일상에서는 어떻게 보면 하기 힘든 제안이 될 수도 있다.

우리는 너무나도 풍족한 세상에 살고 있지만 나 자신에게는 여유를 주지 않은 채 살고 있다. 100세 장수 시대에 건강하고 아름답게 살기를 바라지 않는가?

오늘부터 묵묵히 열심히 사는 나 자신에게 ‘힐링’이라는 선물을 해보기로 하자.

최지연(홍대피부관리실 화연테라피 에스테틱 원장)

젊음의 거리 홍대에서 화연테라피 에스테틱을 운영하며, 고객의 뷰티 멘토로서 ‘얼굴과 보디의 경영’이라는 확고한 철학으로 맞춤 힐링 테라피를 전문으로 하여 건강한 아름다움을 책임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