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헤어제품으로 스타일과 건강 모두 잡자!

 

 

[뷰티한국 김수진 기자] 환경을 지키고 지구를 사랑하자는 움직임이 의, 식, 주의 모든 영역으로 확대되면서 의식 있는 트렌드 리더들은 더욱 바빠졌다.

 

먹거리 하나를 고를 때도 제품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듯 화장품은 물론 헤어 제품까지 화학성분을 최대한 배제한 친환경적인 제품을 찾아서 써야 되니 말이다. 특히 펌제나 염모제에 들어있는 화학성분들의 유해성에 대해서는 익히 들어 알고 있을 터.

천연성분을 콘셉트로 한 헤어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임산부와 어린이들에게도 안전한 제품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또 염색이나 펌 시술 시 눈이 시리고 두피가 따가워 미용실 가기가 두려웠던 사람들을 위한 에코 미용실도 소개한다.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 잦은 샴푸로 두피와 모발의 손상이 걱정된다면? 레비브레의 친환경 6종 샴푸 세트가 이런 걱정을 말끔히 씻어준다.

 

 

강력한 정화작용을 하는 천연 식물성 아로마 샴푸인 ‘앙팡샴푸’, 밀 단백질의 풍부한 함유로 영양을 주고, 두피와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는 천연계면활성제 샴푸인 ‘바이탈샴푸’, 지성두피 전용 아로마 샴푸인 ‘세보클린샴푸’, 비듬균과 비듬을 정화하고 두피를 진정시키는 비듬 두피 전용 아로마 샴푸인 ‘클림바플러스샴푸’, SLES가 없어서 강력한 보습을 주고 청량감이 오래 지속되는 두피 보습 강화 아로마 샴푸인 ‘리프레시샴푸’, 두피 타입에 상관없이 모든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두피의 각종 트러블을 정화하여 두피 컨디션을 건강하게 유지 시키는 ‘세레노아샴푸’로 구성.

 

그린이온코리아(대표 진재화)의 100% 천연 펌 & 케어 시스템인 그린이온시스템은 미용인인 진재화 대표가 직접 개발했다. 헤어 디자이너로 오랫동안 활동하던 중 화학제품을 사용하는 미용인들에게 주로 발병되는 ‘흡입성 접촉성 알레르기’로 고생하던 진 대표는 미용실 전체에서 인체에 해가 되지 않는 제품과 기구를 사용하기 위해 먹어도 되는 천연 펌과 설파이드 및 석유계 계면활성제를 자제한 제품, 전자파가 발생되지 않고 음이온이 발생하는 기구 등을 모은 그린이온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

 

▲ 그린이온코리아의 그린이온드라이어, 그린이온천연펌제, 그린이온울트라소닉
▲ 그린이온코리아의 그린이온드라이어, 그린이온천연펌제, 그린이온울트라소닉

그린이온의 천연펌제는 해초류, 미역, 다시마, 밀단백질, 사탕수수, 아가리쿠스버섯, 감귤진피, 콜라겐, 비타민B5, 알루론산, 히스티딘, 비오틴, 식물성 시스테인 등 화학성분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100% 천연원료만을 사용하는 친환경적 펌제로, 시술을 진행하는 헤어디자이너는 물론 임산부, 수유부, 어린이 고객까지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 

 

또 그린이온드라이어는 음이온 발생기가 내장되어 선택적으로 음이온을 사용할 수 있으며, 그린이온 울트라소닉은 초당 2만 번 이상의 진동을 하는 초음파와 원적외선을 이용하여 그린이온의 트리트먼트제품과 울트라소닉 전용 펌제를 모발 속으로 침투시켜 주는 기구이다.

에이치엠코스메틱(대표 박승철)은 여름을 맞이하여 기획메뉴인 ‘아로마쿨링커트’를 론칭했다.

 

 

이 메뉴는 여름철 오후가 되면 두피에 많은 땀과 피지의 분비량으로 머리냄새 고민을 하는 고객을 위하여 출시된 메뉴로, 커트와 함께 지성관리 앰플을 사용하여 두피의 청결함을 극대화 시켜주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 앰플은 이태리에서 직수입한 천연 아로마테라피 두피전문제품 트리트시스템메소드의 에너지포스트(Tl3 POST)로, 두피냄새의 근본적인 원인인 피지선(피지생성)과 한선(땀샘)의 기능을 조절하여 피지의 과다생성을 억제하고 땀이 과다 분비되는 것을 감소시켜 준다.

또한 묶은 갈질과 더러운 노폐물을 자극 없이 제거해주어 관리 받은 후 바로 체감이 가능한 제품이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