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랄부터 레드오렌지까지 다양한 오렌지 컬러의 립스틱 대세

 
 
올 봄 메이크업 컬러 트렌드로 사랑스러운 핑크가 인기였다면 여름에 본격 들어서면서 더욱 화려하고 톡톡 튀는 컬러들이 떠오르고 있다. 그 중 셀레브리티들의 사용으로 화제가 된 메이크업 컬러는 단연 ‘오렌지’. 오렌지 컬러는 명랑함과 유쾌함, 즐거움과 따뜻함, 넘치는 생기와 에너지 등을 상징하여 여름이라는 정열의 계절과도 어울린다. 이에 따라 시중에는 다양한 오렌지 컬러의 제품들이 출시되어 본인에게 맞는 오렌지 컬러 선택의 재미와 함께 포인트 메이크업의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아 더욱 인기다.

# 오렌지 메이크업 입문기, 내게 딱 어울리는 ‘잇 오렌지 컬러’ 립스틱

채도가 높은 선명한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면서 비비드하고 톡톡 튀는 컬러의 립스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강렬한 오렌지 컬러의 포인트 립 메이크업을 할 때에는 전반적으로 화사하고 잡티 없이 깨끗하게 피부톤을 정돈하고, 깔끔하게 아이라인으로 눈매만 강조하는 것이 좋다.

 
 
에뛰드하우스의 ‘디어 마이 블루밍 립스-톡 컬러팝’은 부드러운 코랄 빛 오렌지부터 강렬한 레드 오렌지까지 다양한 오렌지 컬러 10종으로 구성돼 있다. 출시 전부터 제품 컬러를 떠올리게 하는 개성 있는 이름으로 화제를 모았다. 대표적으로 옅은 오렌지 컬러는 ‘만약 오렌지라면’, 완벽한 오렌지 컬러는 ‘당연히 오렌지’, 레드에 가까운 진한 오렌지 컬러는 ‘오렌지인지 아닌지’ 등을 꼽을 수 있다. ‘디어 마이 블루밍 립스-톡 컬러팝’은 보이는 그대로 표현되는 발색력과 지속력, 무광택의 발림성으로 더욱 세련된 오렌지 컬러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맥(MAC)은 옅은 귤색, 부드러운 산호색에서부터 강렬한 레드 오렌지 컬러까지 한국 여성에게 어울리는 다양한 오렌지 컬러의 립스틱으로 오렌지 열풍을 이끌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립글로스, 블러셔, 네일 컬러 등의 제품으로 구성한 '올 어바웃 오렌지' 컬렉션도 인기다. 피치, 코랄, 탠저린, 네온 오렌지 등 생기발랄한 에너지를 표현할 수 있는 컬러감과 발림성이 좋은 텍스쳐의 립스틱 제품은 올 봄 오렌지 립 메이크업을 하려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

# 사랑스러운 느낌 배가시키고 피부톤 화사하게 연출하고 싶을 땐, 오렌지 블러셔

오렌지 컬러의 블러셔는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의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크림타입의 오렌지 블러셔와 BB크림이나 파운데이션과 섞어 뺨에 넓게 펴 바른 뒤, 웃을 때 솟아 오르는 애플존에 한 번 더 톡톡 두드려 바르면 된다. 진한 오렌지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파우더 형태의 옅은 오렌지 라인의 피치나 코랄 컬러 블러셔로 가볍게 쓸어내듯 덧바른다. 귀 아래부터 턱까지 라인을 감싸듯 쉐이딩을 하면 수줍게 홍조를 띤 듯 사랑스러운 느낌으로 연출 가능하다.

아리따움의 ‘스타일 팝 블러셔 프렌치 시크'는 피치 컬러의 자연스러운 발색과 피부 표면에 부드럽게 스며드는 왁스 코팅된 컬러 피그먼트를 사용해 칙칙함을 방지해 처음 메이크업 상태를 유지시켜주는 특징이 있다. 또한 미네랄 성분과 세범 컨트롤 파우더가 격자 구조로 트여있는 스마트 에어 셀 공법이 적용되어 피부에 통기성을 부여해줌과 동시에 메이크업을 장시간 보송보송하게 지속시켜 준다.

# 선명하고 경쾌한 펑키한 메이크업 완성시키는 오렌지 아이섀도우

 
 
오렌지 컬러로 아이 메이크업을 한다면 트렌디함을 유지하면서 발랄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다. 눈두덩에 오렌지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얇게 펴 바르고 담백한 아이라이너로 눈 앞머리엔 점막을 채운 뒤 눈 꼬리 부분은 살짝 두껍게 그려줘 또렷한 눈매를 만든다. 마지막으로 블랙 마스카라로 마무리하면 부어 보이지 않고 보다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에스쁘아의 비비드한 팝 컬러 라인의 '펑키 팝(Funky Pop)' 컬렉션의 '펑키팝 아이섀도우'는 보이는 색상 그대로 높은 채도와 명도 표현이 되는 매트한 아이섀도우다. 실리콘 코팅 파우더가 가루날림과 뭉침을 방지한다. 또한 특유의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눈가 건조함을 방지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였다는 것이 장점이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