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사장 민영진)가 ‘대단한 단편영화제’에 상영할 단편영화를 오는 21일까지 공모한다.

참가자격은 내외국인 누구나 가능하며, 2012년 6월1일 이후 제작된 20분 미만의 작품을 DVD에 담아 출품신청서와 함께 KT&G상상마당 영화사업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 중 예선을 통과한 작품들은 오는 9월에 열리는 ‘대단한 단편영화제’에서 상영될 계획이며, 그 중 최종 심사를 통해 총 5개 작품을 선정하여 상금과 트로피 등을 수여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대단한 단편영화제’는 유수의 단편영화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국내 대표 단편영화제 중 하나로, 지난해 수상작인 김정인 감독의 ‘청이’는 2013년 베를린 국제영화제 단편특별상을 수상했고, 5회 수상작인 윤가은 감독의 ‘손님’은 끌레르몽 페랑 국제 단편영화제 대상을 수상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KT&G 관계자는 “소재와 형식이 다양한 단편영화는 촌철살인의 재미와 미학을 느낄 수 있다”며, “힘들게 작품을 만들어 놓고도 관객들과 만날 수 있는 무대를 찾지 못했던 영화 창작인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는 올해부터 장편영화 개봉지원을 위한 ‘대단한 장편 개봉 프로젝트’의 작품 공모도 함께 진행한다. 2012년 1월 1일 이후에 제작된 60분 이상의 영화를 대상으로 하며, 선정된 작품은 후반 작업, 마케팅, 배급 등 개봉 과정 전반에 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