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전시, 공연으로 여가생활 만족감 가득한 인왕산2차 아이파크 눈길

문화의 중심지로 이름 높은 지역들이 고급주거타운으로 수요자들에게 재조명 받고 있다.

다양한 전시, 공연이 가득한 문화중심지는 삶의 질 향상과 함께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여유로운 삶을 살면서 지식과 교양을 넓히기 원하는 이들이 유입됨으로 고급 주거타운에 살고 있다는 이미지를 가져온다.

문화중심지는 주거가치에 있어 수요자들에게 높이 평가되고 있다.

실제로 세종문화회관, 경희궁 등이 위치해 서울의 문화중심지로 이름이 높은 종로구 사직동과 내수동 일대는 종로구 평균 매매가보다 50%가까이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에는 인왕산과 인접해 있는 무악동도 새로운 문화중심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KB국민은행 통계에 따르면 2013년 5월 종로구 사직동 평균 매매가는 3.3㎡ 당 2,201만원으로 종로구 매매가인 1,485만원보다 716만원 더 높게 나타났다. 내수동 역시 평균 매매가는 3.3㎡ 당 2,174만원으로 종로구 매매가보다 689만원 더 높게 드러났다.

수성구 범어동 역시 대구의 문화 중심지로서 평균 매매가가 3.3㎡ 당 854만원으로 수성구 매매가인 673만원보다 181만원 높았다. 즉 26% 더 높은 셈이다.

이에 문화중심지에 위치한 단지들이 고급 프리미엄을 갖춘 주거공간으로 인기를 끌면서 이곳에 분양되는 새 아파트들 역시 눈길을 끌고 있다.

◈ 서울 종로구
서울의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쉬는 중심지로 경복궁, 경희궁,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립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서울관), 갤러리 등의 문화시설이 풍부하다.

인접한 곳에 현대산업개발이 종로구 무악 연립2구역을 재건축한 ‘인왕산2차 아이파크’가 6월 14일 분양을 앞두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인왕산2차 아이파크’는 지하3층, 지상15~17층, 5개동 전용면적 84, 112㎡로 총 167가구 규모로 구성됐다. 서울의 명산인 인왕산이 병풍처럼 둘러싼 곳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와 등산로가 연결돼 있다. 인근으로는 안산 및 독립공원 등이 위치한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84, 112㎡로 두 가지로 나오지만 타입은 총 19가지로 구성된다. 일부 저층 세대에 테라스 하우스 특화평면을 마련했다. 3~4bay 설계로 소비자 니즈에 맞춘 신평면을 구성했다. 거실~주방구조 및 수납공간을 강화했으며 개방형 발코니를 적용했다.

주변 교통망으로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이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다. 통일로, 사직로가 인접해 도심 접근성이 양호하다.

기업, 관공서, 신문사, 금융권 등 광화문~시청간 중심업무지역이 2Km내 위치해 있어 직장인들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현대백화점, 세브란스병원, 강북삼성병원, 하나로마트, 신촌현대백화점, 이진아도서관 등 편의시설이 가깝다.

독립문초등학교, 대신중교, 한성과학고, 이대부고, 연세대, 이대 등 우수한 교육시설이 인접하다. 특히 2008년 입주한 810가구 규모의 ‘인왕산1차 아이파크’가 단지와 인접해 있어 총 977가구의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 (대전) 유성구
유성구는 대전시내 문화의 중심지로 손꼽힌다. 대전문화예술의전당, 대전시립미술관 등의 문화시설이 있는 이곳은 고급 문화시설이 가득한 신흥 부촌으로 부상하고 있다.

인접한 주변에는 대우건설이 ‘대전 죽동푸르지오’를 분양 중에 있다. 대전 대덕특구 1단계 죽동지구에 위치하며 총 638가구 규모로 전 가구가 전용 75•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유성 IC와 북대전 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와 세종시로의 편리한 이동을 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옆 충남대를 비롯해 유성초•중•고, 장대초•중, 카이스트 등 명문학교와 홈플러스, 대전시청, 유성선병원 등 편의시설이 있다.

◈ (대구) 수성구
대구 수성구는 대구미술관과 국립대구박물관, 수성아트피아(문화공연장) 등 다양한 문화 인프라가 잘 구축된 지역으로 고급 주거단지로 이름이 높다.
대림산업 계열사 삼호는 대구 수성구 범어3동에 ‘e편한세상 범어’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 지상 15~29층 10개 동으로 전용 59~84㎡ 총 842가구로 구성됐다.

‘e편한세상 범어’는 자체 개발한 쌍방향 에너지 관리 시스템(EMS)과 독일 ‘레드닷 디자인상’을 받은 ‘Stylelec 디자인’ 등이 적용된다.

주변 교통망으로 대구지하철 2호선 범어역, 대구은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달구벌대로, 국채보상로, 동대구로 등이 가깝고 동대구역, 동대구나들목, 수성나들목을 이용하기 쉽다.

◈ (부산) 동래구
부산시 중심에 위치한 동래구 명륜동 일대는 문화 중심지로서 동래문화회관, 복천박물관, 동래읍성 등이 있다. 오래전부터 부산지역에서 인기를 끌었던 주거단지로 수요자들이 몰려들고 있다.

동래구 명륜동 100번지에 분양 중인 '명륜2차 아이파크'는 지하 4층, 지상 30층 23개동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 59~126㎡ 총 2058가구로 구성됐으며 총 1436가구가 공급된다.

주변 교통망으로 지하철1호선 온천장역이 가깝고 인근에 버스노선이 많아 인접지역과의 연계성이 우수하다.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등이 가까워 쇼핑을 즐기기 편리하며 교동초, 명서초교와 동래중고, 학산여중고교 등의 학군이 위치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