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올킬 스타리그’ 후원기념 VOD 무료 시청 및 e스포츠 빅세일

[뷰티한국 윤지원 기자]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온라인 인기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최강자를 가리는 ‘2013 올킬 스타리그’ 경기 후원을 기념해 실시간 생중계 및 VOD서비스를 8월10일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게임/디지털 기기 경품이벤트 및 e스포츠 관련 상품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하는 빅세일전을 실시한다.

‘2013 올킬 스타리그’는 온게임넷에서 진행하는 ‘스타크래프트Ⅱ 군단의 심장’을 기반으로 하는 개인리그로 오는 18일 시작하는 개막전부터 8월10일 결승전까지 3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옥션은 스타리그 결승전이 진행되는 8월 10일까지 모든 경기의 라이브 생중계 및 HD VOD서비스를 실시한다. e스포츠 활성화을 위해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경기가 진행되는 매주 화/목 오후 6시 옥션 사이트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 시청이 가능하다. 생중계를 놓친 이들을 위한 전 경기 VOD서비스와 생중계 일정을 알려주는 ‘알리미 서비스’도 함께 운영한다.

아울러 2013년 스타리그 개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먼저 내달 19일까지는 ‘올킬 복불복 이벤트’를 진행해 ‘스타크래프트 Ⅱ 군단의 심장’ 한정판 게임CD(7명), 마우스(24명), 헤드셋(31명), 보틀캡 피겨(77명)등 ‘스타크래프트 Ⅱ 군단의 심장’ 관련 아이템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응모 시, 즉석에서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경품은 오는 27일부터 일괄적으로 배송된다.

이와 함께 게임관련 기기, 노트북/PC 등 e스포츠 관련 제품을 최대 30%할인가에 판매하는 ‘빅세일’도 진행한다. ‘닌텐도 3DS XL’, 리조트CD, 리모컨, 핸들 등 부속용품을 포함한 ‘닌텐도 wii’, ‘신형 플레이스테이션3’을 비롯해 ‘아수스 트랜스포머 데스크탑’을 포함한 HP, 도시바 등 e스포츠 사양에 적합한 유명 브랜드의 노트북/PC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옥션 브랜드마케팅팀 이효영 부장은 “국내 e스포츠 열풍을 일으킨 온라인 게임의 시초 스타크래프트의 정규리그답게 작년 옥션 올킬스타리그 페이지 방문자 중 10대~30대 초반 비중이 70%에 달할 정도로 호응이 높아 올해도 스타리그와 함께 다양한 서비스 및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전 경기 실시간, VOD서비스를 통해 오픈마켓이 단순 온라인 쇼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장으로 거듭날 수 있어 특히 게임 콘텐츠에 익숙한 젊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