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의 ‘쿠팡 디스광고’... 유튜브 조회 200만 건 돌파 목전 앞둬...

 
 
[뷰티한국 신원경 기자] 지난 13일 위메프서 단 하루 동안 실시한 ‘국민욕동생 김슬기’ 패러디광고가 유튜브 조회 200만 건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광고를 본 소비자들은 신선하고 재미있다는 반응과 도넘은 경쟁사 비방이라는 엇갈린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위메프에 따르면 ‘국민욕동생 김슬기’ 패러디 광고가 방영된 첫 날 회사의 다양한 자체 기록이 경신됐다. 이 광고는 지난 13일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 건을 돌파했고, 현재 200만 건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위메프 측은 “역대 최소 광고비를 투입했지만 비용 효율 면에서 최고의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이에 힘입어 13일 위메프의 일일 판매매출액은 35억 원을 돌파했으며, 일일 사이트 방문자 수 역시 200만 명을 넘어서 역대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또한 일일 구매자 수는 창사 이래 최대를 기록했고 1200여 명이 페이스북에서 영상을 공유하기도 했다.

광고는 최근 주가를 올리고 있는 김슬기를 주인공으로 김민교가 내레이션을 맡아 “그녀는 잘 사는 줄 알았습니다”며 쿠팡 TV광고인 전지현의 ‘내가 잘사는 이유’를 패러디하고 있다.

영상에서 김슬기는 자신의 전매특허인 찰진 욕을 구사하며 쿠팡이 연상되는 “구팔”을 외치고 “싸게 산줄 알았는데 완전히 글로벌 호구 됐어”라는 수위 높은 발언을 거침없이 내뱉는다. 또한 쿠팡 로고가 찍혀 있는 택배박스를 마구 밟는 장면, ‘지현이도 최저가는 위메프’라는 배경 문구 등 쿠팡을 대놓고 ‘디스(상대방을 폄하하는 행위를 뜻하는 인터넷 용어)’하고 있다.

광고를 본 네티즌들은 “김슬기 욕설 찰지다”, “김슬기 패러디 광고 대박”, “재밌긴한데 너무한것 같다” , “도 넘은 경쟁사 비방 광고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위) 지난 13일부터 방송된 위메프의 쿠팡 패러디 광고.(영상캡처), (아래) 쿠팡의 영상광고 중 배우 전지현의 모습
▲ (위) 지난 13일부터 방송된 위메프의 쿠팡 패러디 광고.(영상캡처), (아래) 쿠팡의 영상광고 중 배우 전지현의 모습
쿠팡 관계자는 “ 아무리 패러디 광고라고 하지만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 간다. 패러디는 풍자와 유머 등을 담고 있어야 하는데, 이 광고는 대중적으로 화제가 될 수는 있지만 좋은 방법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위메프 영상에 대해 내부적으로 검토를 하고 있지만 같은 방식으로 액션을 취할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위메프 박유진 홍보실장은 “위메프가 경쟁사보다 싸다는 것을 개그로 승화시키기 위해 김슬기 특유의 찰진 욕을 차용했을 뿐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소비자가 알아서 판단해줄 것”이라며 “국민욕동생 김슬기를 모델로 택한 것은, 지금까지 6개월동안 묵묵히 실천해왔던 5% 무조건 적립이나 국내최초 소설최저가 보상제 같은 소비자 직접 혜택들을 진지하고 딱딱한 방식이 아닌, 우리시대의 젊은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전혀 다른 방식의 패러디 개그로 재미있게 전하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