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섹시 메이크업 어떻게?

 
 

반전매력이 대세다. 앞 모습과 다른 뒤태의 섹시미처럼, 극단적인 이미지가 공존하는 반전매력이 유행이다. 최근 동안의 얼굴에 섹시미를 곁들인 임수정의 매력에 홀린 여심들이 많다. 임수정은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대표적인 동안 스타다.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에서 그동안 부족했던 섹시미를 120% 끌어낸 임수정은 메이크업을 통해 자연스럽게 동안 섹시미를 연출하고 있다.
임수정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우현증 메르시 원장은 “동안 섹시룩의 관건은 맑고 투명하면서도 매끄러운 피부결을 살린 피부 표현이다. 색조 메이크업은 전체적으로 강약을 잘 살린 내추럴한 표현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SK-II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인 파운데이션, 루나솔 라이팅 아이즈
▲ SK-II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인 파운데이션, 루나솔 라이팅 아이즈

#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 표현
섹시한 메이크업을 위해 색조에 치중하는 여성들이 많다. 그러나 동안 섹시 메이크업은 색조를 지양하고, 피부 자체의 투명한 느낌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 우 원장은 “피부의 수분감보다 속부터 우러나오는 광채와 매끄러운 피부 표현이 중요하다. 따라서 색조 전, 충분한 기초, 수분 공급으로 피부 속부터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 결로 케어한 후 말끔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화사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미백전용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한다. 기초 단계에서 미백 에센스 등을 바르면 피부톤을 개선해준다. SK-ll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EX는 가까이에서 보아도 피부 톤은 맑고 고르게, 피부 결은 매끄럽게 유지할 수 있다. 기존 미백 에센스보다 미세한 단위로 피부결의 문제를 개선해 피부톤이 한층 더 살아난다.
피부 표현에도 빛을 살려주는 메이크업을 강조한다. 미백성분이 함유된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피부 자체의 빛을 살려줄 수 있다. SK-ll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인 파운데이션은 화이트닝 에센스 성분과 3-컬러 크리스털 파우더가 함유돼 피부 자체의 빛을 더욱 살려주고, 스킨 케어 성분이 촉촉하게 가꿔준다. 깨끗한 피부 표현을 할 때는 마무리로 컨실러를 사용해 결점을 커버한다.
 
# 깊이있는 눈매 표현
섹시한 메이크업은 자칫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다. 동안섹시 메이크업은 나이는 어려 보이되 의외의 섹시한 매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자연스러운 느낌이 드는 메이크업은 깊이감을 달리해야 한다. 오렌지 베이지톤의 아이섀도를 눈두덩이까지 펴 바르고, 밝은 갈색 아이섀도로 음영을 준다. 루나솔의 라이팅 아이즈 라이트 베이지 색상은 소프트 글로우 파우더 성분이 함유돼 부드럽고 촉촉하게 피부에 밀착되고, 자연스러운 안색과 선명한 컬러가 특징이다. 다시 어두운 갈색으로 눈매 끝을 길게 빼 남은 여분으로 앞 부분까지 자연스럽게 연결한다.
아이라인은 속눈썹 사이를 메우듯 얇고 또렷하게 그린다. 아이라인을 선명하게 그리려면 젤이나 액상 형태의 제품을 사용한다.
 
▲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EX, 스킨푸드 비타 톡 립스틱
▲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EX, 스킨푸드 비타 톡 립스틱

# 반짝이는 입술 표현
섹시함을 대표하는 빨간 입술을 표현하기 위해 짙은 색의 빨강 립스틱을 바르면 오히려 나이가 들어 보인다. 오렌지 색이 도는 빨강 립스틱을 입술 안쪽에 바르고 투명 립글로스를 위에 덧발라 광택감을 주면 섹시하지만 어려보일 수 있다. 스킨푸드의 비타 톡 립스틱 라이브오렌지는 아미노산 유도체가 함유돼 컬러감이 생생하다. 비타민 AㆍCㆍE 유도체와 마카다미아 오일이 입술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보호해준다.
우 원장은 “립밤이나 각질 제거제를 이용해 입술을 정돈한 뒤 화장을 해야 색 표현이 훨씬 입체감이 있다”고 말했다.

이현아기자 lalala@sphk.co.krㆍ도움말= SK-llㆍ우현증 메르시 원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