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네이트는 연예인치아성형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수많은 연예인들이 거쳐간 시술 중 하나다. 치아는 얼굴 전체적인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치아의 배열이 비뚤어져 있는 경우 보다 단정한 이미지를 위해서 라미네이트 시술을 받아 치아를 가지런하게 만드는 것이다.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앞면을 얇게 삭제한 뒤 그 위에 특수세라믹으로 만든 라미네이트 팁을 부착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데, 치아를 약 0.1mm~0.5mm가량으로 아주 얇게 삭제하기 때문에 실제치아를 거의 보존할 수 있어 심미적인 요소를 위해서 하는 시술 중에선 부담이 적은 편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시술에 소요되는 시간이 약 1~2주 정도로 짧고 적응기간이나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 없기 때문에 스케줄에 바쁜 연예인들 물론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 들이나 취업을 앞둔 취업준비생들 역시 많이 찾고 있는 시술이다.

라미네이트의 경우 심미적인 목적이 크게 작용하는 치아성형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시술 후 자연스러움이 가장 중요하다. 간혹 치아의 아름다움만을 고집하다가 얼굴과의 조화를 놓치는 경우가 있어 환자의 만족도를 떨어뜨리기도 하는데 이에 대한 다미에치과 대표원장 강은정 원장의 말을 들어보자.

강원장은 “얼굴의 모든 부위가 그렇겠지만 치아는 특히 사람의 인상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를 조금 바꾸는 것만으로도 얼굴전체의 이미지를 변화시킬 수 있어 라미네이트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러한 환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라미네이트를 진행하는 시술자는 항상 환자의 얼굴과 라미네이트가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모든 환자들의 라미네이트 전 과정을 직접시술하고 있는 강원장은 현재까지 5000여건이 넘는 라미네이트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각 환자의 얼굴과 치아에 맞는 라미네이트를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해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살려주는 것으로 유명해 이러한 강원장의 탄탄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력을 믿고 일반인들은 물론 연예인들까지 많이 찾고 있다.

또한 치과 내에 라미네이트 제작을 위한 세렉장비와 자체 기공실을 소유하고 있어 원데이라미네이트 시술도 가능한데, 세렉장비를 이용해 라미네이트를 하게 되면 보다 정확하고 세밀한 인공치아를 제작할 수 있어 시간은 물론 치아의 아름다움까지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단순한 치아미용을 벗어나 또 다른 미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싶다면 라미네이트를 생각해보는 것은 어떨까?

도움말=다미에치과 강은정 대표원장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