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체험단 사이트 체리톡은 리뉴얼 오픈을 맞이해 7월 12~7월 26일까지 2주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이벤트 미션은 ‘커뮤니티를 채워주세요’이다. 참여 방법은 홈페이지 상에 있는 커뮤니티에 게시물을 작성하는 것이다. 커뮤니티 내에 있는 [솔로:그남자그여자], [커플 메뉴얼], [사랑과전쟁], [오늘어땠어?], [전국유머자랑] 5개 카테고리 중 한 곳을 택해 게시글을 올리면 된다.

이번 이벤트 행사기간 동안 체리톡에 신규 가입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5명에게는 파주 금강산랜드 워터파크 입장권을(1인 2매) 증정할 계획이다.

체리톡에 가입하면 체험단을 통해 원하는 제품을 무료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미션을 통해 빵빵한 혜택을 제공하는 기업 마케터즈에도 참여할 수 있다.

보다 능동적으로 동영상, 웹툰, 모툰(모바일 툰) 등 다양한 방식으로 기업을 홍보하는 마케터즈는 오직 회원들의 자체 투표만으로 베스트 콘텐츠를 선정하게 되는데, 이는 기업이 아닌,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해 베스트 리뷰를 뽑는 것에 의미가 있다.

또한, 가입 회원에게는 광고 회사인 모회사의 블로그 마케팅 전문가들이 직접 파워 블로거가 되는 비법을 온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제공한다.

체리톡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이번 리뉴얼 오픈을 맞이하여 페이스북 페이지와, 트위터가 업그레이드되었다. 이에 따라 체리톡은 소비자들이 체리톡의 공식 SNS채널과 친구를 맺거나 팔로우를 하게 되면 기존의 풍성한 혜택을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체리톡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업로드 된 이벤트 관련 이미지를 공유한 10명을 추첨해 연극 ‘제목이 긴 공연’ 또는 벨라코스메틱의 ‘트리플 선 미스트’를 제공한다.

6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체리톡은 대행 기업으로부터 일절 대행 수수료를 받지 않고 진행되는 무료 체험단 마케팅 사이트다. 무료 진행은 마케팅에 배정된 기업의 예산을 모두 체험 상품 제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기업을 배려함과 동시에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상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기업과 소비자 모두를 위한 결정이었다고 한다.

체리톡에서 체험단 마케팅을 진행하게 되면 모회사인 광고회사를 통해 리뷰를 효과적으로 인터넷상에 확산시킬 수 있다. 포털 사이트상에 리뷰가 올라가는 것뿐만 아니라, 상품 등록만으로도 평균 일일 방문자 수 약 2만 5천여 명의 체리톡 회원들에게 홍보가 가능하다. 

체리톡 관계자는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체험단 마케팅 시장을 개척하고자 무료 체험단 사이트를 기획하게 됐다.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고 무조건 긍정적인 리뷰만을 써주는 블로거들도 있는데 우리 체리톡은 솔직한 리뷰를 통해 사실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바이럴 마케팅 업계 전체가 살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한다”며, “리뉴얼 오픈 기념 이벤트 외에도 다양한 상품제공과 재미있는 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총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의 당첨자는 7월 31일 체리톡 게시판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