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에무라, 패션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 콜라보레이션 작품 출시

 
 
슈에무라는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Karl Lagerfeld)’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알리며, 협업 작품인 ‘2012 홀리데이 컬렉션’을 올 하반기 출시한다.

그간 미술, 영화, 패션 등 다양한 업계의 저명인사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온 슈에무라는 감각적이면서도 혁신적인 작품들로 소비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해 왔다. 특히 이번 칼 라거펠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은 뷰티와 패션계, 두 거장의 이례적인 만남으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지난 2007년 작고한 슈에무라와 칼 라거펠트의 20여년 인연에 기반하고 있다. 비록 분야는 다르지만 여성의 아름다움을 최고로 표현하는 일에 헌신적이었던 서로에 대한 존경과 예우가 바탕이 된 것. 칼 라거펠트가 슈에무라의 아이섀도 컬러를 그의 디자인 스케치 작업에 이용해온 것 역시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그는 "나는 슈에무라의 메이크업 제품을 디자인 작업에 활용해 왔다. 그 이유는 다른 어떤 회사도 이처럼 아름다운 컬러를 만들어 내지 못하기 때문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칼 라거펠트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컬러 셀렉션과 패키지 디자인을 담당하며, 준비 중인 콘셉트에 대해서는 ‘아이코닉하면서도 아이러니한 스타일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의 재능과 열정이 담긴 슈에무라의 2012년 홀리데이 컬렉션은 올해 9월 베일을 벗게 되며, 11월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아시아 대륙 20여 개국에서 동시 선보이게 된다.

한편, 아시아 출신 제 1세대 남성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슈에무라가 1967년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설립한 ‘슈에무라’는 전 세계 17개국 37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화장품 브랜드로, 2000년 프랑스계 코스메틱 그룹인 로레알과 전략적인 제휴를 맺은 바 있다. 국내에서는 주요 백화점에 입점해 현재 35개의 매장이 운영 중에 있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