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두피모발협회, 충청대학교·수원여자대학교와 MOU

사단법인 국제두피모발협회와 한국가발협회,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은 충청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와 잇따라 산학협력식을 체결하면서 산학간 인적, 물적 자원의 물꼬를 트기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

지난 4월18일 충청대학교, 4월28일 수원여자대학교,더마힐,지토,코리아나와 이루어진 산학협력식에서는 상호 산학협력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사항들을 협정했다.

교류내용을 살펴보면 상호간의 연계 체제 확립과 인력채용의 기회 부여, 취업정보 제공에 각 산업체와 학교가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으며, 협회는 학생들에게 심화 교육과 시설지원, 다른 시험 유치 및 자격심사와 상호간 교육 강사 교환 강의, 그리고 온라인 상호 홍보 지원 등 이벤트, 학술지, 세미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또 학교에는 장학금 지원 그리고 모든 산학협약식을 맺은 학교와 업체에게는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의 무료직업 소개소 혜택을 부여하기로 협정했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국제두피모발협회, 한국가발협회의 김영배 이사장은 “이번 산학협정체결로 협회와 학교 상호간의 이해와 협력을 통해 양측이 서로 발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두피모발 전문 기술의 발전뿐만 아니라 인력 양성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토마토데이로 정해 강의, 토론회, 산학협력식 등 총 3부로 나누어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산학협력식에 참여할 산업체와 학교는 사전에 신청을 받는다고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