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피디와 함께한 제4회 스펙업 취업특강 현장>
                                  <에듀피디와 함께한 제4회 스펙업 취업특강 현장>

요즘 같은 ‘불황’이라는 바늘에 실처럼 따라오는 것, 바로 ‘취업난’이다. 취업난에 허덕이는 취업준비생(일명 취준생)들이 주목해야 할 자격증은 어떤 것이 있을까?

이에 20여 년간 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교육컨텐츠를 제공해 온 에듀피디(대표 김천엽)는 불황극복 유망자격증을 추천한다.

FTA 전문인력, 무역업계 전문가를 꿈꾼다면?
국제상거래 업무관련 종사자에게 무역 관련 자격증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국제무역사, 무역관리사, 무역영어, 원산지관리사 등이 기본적인 필수 자격증이면서 취업시 우대받는 자격증이다.

일반기업의 회계실무자 필수 자격증
일반기업(대기업, 중소기업)의 전반적인 회계업무를 수행하는 실무자에겐 필수인 ‘회계관리1급’, 더 나아가 회계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재경전문가로서 기업의 회계책임자를 꿈꾼다면 ‘재경관리사’를 취득해두자.

국가공인 재경관리사, 회계관리1급 자격시험은 삼일회계법인에서 시행하는 시험으로 연령, 학력, 경력 제한이 없고, 매 분기별로 시행되어 응시기회가 비교적 많다. 이 외에도 IFRS관리사, 재무관리사(구, 자금관리사) 등이 기업 회계실무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으로 추천할 만하다.

기업의 필수인력, 경리담당자 필수 자격증
일반기업(대기업, 중소기업)의 경리 담당자가 되기 위한 필수 자격증은 단연 전산세무회계.한국세무사회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은 전산세무1급, 2급, 전산회계1급, 2급이 있으며, 응시자격에 특별한 제한이 없고, 시험은 이론시험 30%, 실무시험 70%으로 구성되어 있어 자격취득자라면 실무처리능력을 충분히 갖춘 자라 할 수 있다.

온라인교육기업 에듀피디는 위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관계자는 “에듀피디 동영상강의는 100%스튜디오강좌로 수강생들의 학습 효율을 최대화하고자 하였다. 더불어 빠른 수험정보 및 유용한 학습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실무능력은 물론 단기취득을 위한 최적의 학습콘텐츠를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전산회계1,2급, 전산세무1,2급 합격을 위한 90일 과정 수강생 전원에게, 수강료 30% 할인혜택과 함께 수강기간을 오는 12월 시험일까지 연장해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