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X와 협업 중인 세계적 컬러 디자이너 ‘마시모 까이아쪼’강연도 열려

 
 
지난 8월5일 대한민국 국회 헌정 기념관에서 대한민국과학기술기업인총연합회(과기총)가 주관하고 JDX멀티스포츠, 구리시청, 미래창조과학부, 방송통신위원회, 경기과학기술진흥원, 경기정보산업협회, SBS미디어랩이 후원하는 ‘2013 미래 과학 콘텐츠 디자인 포럼’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홍문종 국회의원(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박창식 국회의원, 윤호중 국회의원, 김수동 대한민국과학기술기업인총연합회(과기총) 회장, 박영순 구리시장, 맹호승 새누리당 중앙위원 산자분과위원장, 정연태 새누리당 중앙위원 전국상임위원/정보과학분과위원, 윤태길 경기도위원(하남), 허인구 SBS미디어랩 미디어크리에이트 전무 등이 참석했다.

포럼은 모두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었는데 세션 1, 2에서는 미래창조과학부와 구리월드 디자인시티의 주도로 대한민국과학기술의 실현을 바탕으로 경제,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와 융합할 수 있는 정책연구, 기획, 조사, 자문을 제공하여 창조경제의 바람직한 정책방향을 수립하자는 내용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세션 3에서는 JDX멀티스포츠와 디자인을 협업하고 있는 세계적인 컬러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 ‘마시모 까이아쪼’의 ‘The social value of the color’라는 주제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세상에 색상을 칠해 보자"라고 강조하는 그는 강연을 통해 색상은 사회적 가치를 부여하고  낮은 비용과 빠른 중재를 통해 환경을 재건하고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기에 더욱 귀중한 자원이며, 질적인 삶을 위한 명확한 혜택이라고 전했다.

마시모는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밀라노에서 거주하면서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세계 컬러 디자이너들을 협회인 IACC 위원회 부회장이며 1990~2006년까지 밀라노의 Mendini Atelier와 협업해 작업을 해왔다.

피아트 500, 에트로, 스와치 , 필립스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과의 컬러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JDX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2013년 SS룩을 화려하게 전개, 국내 스포츠룩에 생생한 컬러감각을 불러 일으켰고 FW에서도 그의 컬러를 기대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